2016년 2학기 행정사례연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사례선택, 연구계획서 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3 / 2016.09.24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행정사례연구 |
---|---|---|---|---|---|
공통 | 문학, 영화, 가요, 사진, 게임 중 하나의 사례를 선택하고, 그 사례와 관련된 사회적인 배경, 정첵이나 제도 등을 소개하고 정책이나 제도적인 측면에서 사례를 정리한 후, 문제제기 - 연구목적 - 연구질문 - 제안(Proposition) 을 제시하면서 분석틀을 마련하고, 관련된 자료들을 어떻게 수집하고 면담 대상은 누구이며 어떤 과정을 거처 연구를 진행할 것인지 연구계획서(protocol)를 마련하시오. |
- 목차
-
문학, 영화, 가요, 사진, 게임 중 하나의 사례를 선택하고, 그 사례와 관련된 사회적인 배경, 정책이나 제도 등을 소개하고 정책이나 제도적인 측면에서 사례를 정리한 후, 문제제기 – 연구목적 - 연구질문 – 제안(Proposition) 을 제시하면서 분석틀을 마련하고, 관련된 자료들을 어떻게 수집하고 면담 대상은 누구이며 어떤 과정을 거처 연구를 진행할 것인지 연구계획서(protocol)를 마련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증강현실의 개념
2. 전세계를 강타한 포켓몬GO
1) 포켓몬GO와 증강현실
2) 증강현실 현황
3. 콘텐츠 산업진흥 정책과 게임 관련 제도
1) 콘텐츠 산업진흥 정책
2) 게임 관련 규제
4. 연구계획
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3) 자료수집 및 방법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지역독립영화 발전을 위한 관람행동 결정 요인에 대한 연구계획서.hwp
2. 지역독립영화에 대한 정책이나 제도적인 측면에서 사례 정리.hwp
3. 지역독립영화와 관련된 사회적인 배경.hwp
4. 지역독립영화와 관련된 정책이나 제도 등 소개.hwp
5. 지역독립영화의 한계.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I. 서 론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및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등 첨단기술의 발전으로 향후 미래기술과 일상의 조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가상현실은 차세대 게임 산업에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부여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포켓몬 고(POKEMON GO) 태풍이 미대륙을 강타하고 있다. 게임유저들은 밤낮없이 스마트폰을 들고 포켓몬을 찾아 길거리를 활보하고 있으며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에는 자신이 잡은 포켓몬을 자랑하거나 각종 공략법 등을 설명하는 포스팅이 넘치고 있다. 늦은 밤 게임을 즐기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을 마약거래상으로 오해해 경찰들이 출동하고 어느새 출동한 경찰들도 사람들과 게임을 같이 즐기는 웃지 못할 해프닝까지 발생하였다.
포켓몬 고는 증강현실과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게임개발에는 닌텐도, 게임 기획회사인 POKEMON, 그리고 미국 구글로부터 독립한 게임 벤처기업 나이언틱(Niantic)이 참여했다. 닌텐도는 게임 기획사 POKEMON의 지분 32%를 보유 중이다. 나이언틱은 2012년 ‘Ingress’라는 GPS 기반 게임을 개발하기도 했다. 포켓몬 고는 우선적으로 미국, 호주, 뉴질랜드에서 공개되었으며 현재 서버가 다운될 정도의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포켓몬 고에 접속하면 구글맵 상의 자신의 위치, 포켓몬이 거주하고 있는 장소, 그리고 포켓 스톱이라는 아이템 구입이 가능한 장소가 표시되며 실제 그 장소로 이동 시 포켓몬을 만날 수 있고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팀기능이 있어 불특정 다수와 팀을 이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포켓몬 고의 열풍에는 우리가 생활하는 일상공간에서 게임을 간단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여기에는 말로는 한번쯤 들어봤으나 아직 우리에게 친숙하지는 않은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되었다. ‘증강현실’기술이란 간단히 말해 현실 세계의 이미지에 디지털 정보를 입력시켜 가상의 관련 정보들을 보거나 조작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 증강현실은 가상현실과 언뜻 유사해 보이지만 주체가 현실인지, 아니면 가상의 이미지인지에 따라 확연히 구분된다. 가상현실 게임은 가상의 현실에서 가상의 주인공이 게임을 풀어가는 형태인 반면 증강현실 게임은 현실의 공간에서 내 자신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게임을 진행해가는 형태이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송통신대_특수교육학개론_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
- 한국체육사_삼국시대 체육의 특징과 체육사적 의의에 대해 탐구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 2C 신자유주의화로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 상황묘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0
- 영화산업과마케팅_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가축생리학2공통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신화의세계)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