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수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A형(피타고라스, 유클리드, 3차방정식 일반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3 / 2016.09.24
  • 6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오니아 시대의 수학자들 중 피타고라스와 그 제자들의 수학에 대하여 논하라.
2. 헬레니즘 시대의 수학자 중 유클리드의 수학에 대하여 논하라.
3. 직각삼각형의 각 변 위에 있는 닮은 도형을 그리면, 빗변 위에 그린 도형의 넓이는 다른 두 도형의 넓이의 합과 같음을 증명하여라.
4. 3차 방정식 의 일반 해를 구하시오.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3차방정식 일반해.hwp
2. 유클리드 원론의 구성.hwp
3. 유클리드 원론의 장단점.hwp
4. 유클리드의 생애.hwp
5. 피타고라스와 제자.hwp

본문내용
1. 이오니아 시대의 수학자들 중 피타고라스와 그 제자들의 수학에 대하여 논하라.

고대 수학자이며 철학자, 그리고 신비주의자로 알려진 피타고라스(Pythagor as, 기원전 570경-479 경). 그를 신처럼 따르던 추종자들은 비밀 집회를 통해 수학을 비롯한 피타고라스 지식의 정수를 전수받았다. 현재 알려진 피타고라스의 가장 큰 수학적 업적은 "직각삼각형의 빗변의 제곱은 다른 두 변의 제곱의 합과 같다"는 내용의 '피타고라스 정리'다. 그런데 바로 이 내용 때문에 피타고라스 추종자들의 신념에 커다란 동요가 일고, 급기야 동료 한명을 죽음으로 몰고 간 얘기가 전해진다.
피타고라스는 에게해의 사모스섬에서 태어났다. 그는 섬을 지배하던 군주의 폭정을 혐오한 나머지 이탈리아 남부에 있는 크로토네로 이주하고, 여기서 비밀 공동체 조직을 창설했다. 피타고라스는 이미 당대에 신비한 인물로 인식됐다. 아폴로 신의 아들과 동정녀 피타이스 사이에서 태어났다는 소문이 돌았을 뿐 아니라 각종 기적을 행하고 마신들과 대화를 나눈다고 알려졌다. 추종자들은 피타고라스를 신에 가까운 존재로 여겨 그리스의 영적 지주로 추앙했다고 한다.
피타고라스 학파는 수(數)를 만물의 근본으로 파악했다. 이들은 자연계의 물질을 삼각형이나 사각 형 같은 기하학적 도형으로 표현했을 뿐 아니라 각 수에 윤리적 의미를 부여했다. 예를 들어 홀수는 선하고 짝수는 악하다고 규정했으며, 6은 결혼의 수로서 여성수 2에 남성수 3을 곱한 값이라고 생각했다.
문제는 수가 오로지 1,2,3과 같은 자연수만 존재한다고 믿었다는 점이다. 따라서 만일 √2(=1.414 …)와 같은 무리수가 발견된다면 학파를 지탱하는 신념의 기반이 흔들리는 셈이었다. 그런데 바로 그런 일이 발생했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전력공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0k
  • 시험장은 한전에서 지정해 준 곳으로 갔고 시험장 분위기는 다른 자격증 시험 보는 분위기와 다르지 않아서 오히려 시작 전에는 떨리지 않았습니다. 90분동안 시험을 보게 되는데 솔직히 마지막 10분 남았다고 할 때 진짜 많이 풀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문제가 어렵기도 했고 시간배분에 상당히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지문도 쉽게 느껴지는 부분 /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서 정말 이해 안될것 같은 지문은 제대로 읽지 못하고 건너갔습니다 ㅠㅠ

  • 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 중 3수학 교수학습지도안
  • 이해25310집중탐구원의 성질을 이용하여 무리수 작도하기25411공학활용컴퓨터를 이용하여 두 현에 의해 생기는 선분의 길이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25512단원평가단원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종합문제를 통하여 익히기256~25813창의활동종이접기를 활용하여 원의 성질 복습259Ⅲ. 대상 학급 분석1. 학급 실태 (성균관중학교 3학년 수학 심화반 33명)1) 2012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성적 분포 (2012년 9월 26일 시행)구 분 (점)우수학력보통학력기본학력

  • [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이해하고 이해시켜라’ 이다 내가 맨 처음에 봤을 때 이해가 안 되던 부분이라 더더욱 인상 깊었다이 부분을 읽어보니 이해가 되었다 상대방이 힘든 일을 겪고 있을 때 우리는 찬구를 더 챙기고 위로 해주려고 한다 하지만 위로할 때는 주의 할 점이 있다 바로 ‘이해한 다음 이해시켜라’ 즉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하라’ 왜냐면 만약 상대방이 자신의 힘든 일을 말하고 있을 때 우리는 말 중간에 끼어들어서 ‘나도 그 심정 알아’ ‘내가 ~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이해)과 같은 의미로 사용한다.*교육철학은 교육목적(교육목적의 결정과 진술은 가치판단의 과제이므로 철학적 행위)과 같은 의미로 사용한다. *교육적 철학: 교육학자들이 철학 이론을 차용하여 교육문제를 해결(응용과학적)*교육의 철학: 철학자들이 교육현상을 연구하여 철학의 영역을 확대(순수학문적)※교육사회학도 똑같이. 적이 교육학자, 의가 다른학자의 개념.2)교육철학의 기능*분석적 기능: 분석철학적 맥락. 교육에 관한 논의에 사용

  • [원격교육] 숙명서울대외가상대 실태 과제
  • 수학분야 강좌 - 수학의 이해수학이란 어떤 학문인가?추상화, 일반화에 대하여수학에서의 증명제논의 역설뫼비우스 끈Klein 병비유클리드 기하학수 신비주의피보나치 수열과 황금비뷔퐁의 확률문제PI의 이야기Tessellation이란?수학과 예술의 창조성에 대하여Escher의 미술세계카오스 이론의 소개프랙탈이란?IFS기하학의 태동중세의 수학수학의 난제들대수방정식의 해법운동과 변화확률론의 기원6개의 과목이 있고 각 과목을 클릭하면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