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위대한 독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0 / 2016.09.21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공통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목차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채플린 영화 ‘위대한 독재자’에 대한 이해
1. 영화 줄거리
2. 영화 해설
(1) 영화 속 은유
(2) 상징
3. 영화사적 의미

Ⅲ. 개인적인 평가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영화 위대한 독재자의 시대 배경.hwp
2. 위대한 독재자 영화의 줄거리 및 인물별 특징.hwp
3. 찰리 채플린의 위대한 독재자 분석.hwp
4. 채플린에 대하여.hwp
5. 장면을 통해본 영화 위대한 독재자 속에 나타난 인간의 이중적 성격.hwp
6. 영화 위대한 독재자의 웃음을 통한 문화적 저항.hwp
7. 채플린위대한독재자비평.pdf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찌그러진 중산모, 푸대 같은 바지, 큼직한 구두에 건방지게 지팡이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연출된 찰리채플린의 캐릭터는 채플린의 영화가 다분히 희극적이라는 느낌을 준다. 그렇게 때문에 채플린은 흔히 ‘희극의 천재’라고 기억된다. 그러나 곧잘 드러나는 표면의 희극성을 지나 채플린 영화의 보다 깊은 심연에 닿게 되는 사람들은 채플린 영화 안에 자리하고 있는 짙은 ‘슬픔’과 대면하게 된다. 그들의 발견에 따르면, 채플린 영화의 참맛은 오히려 표면적인 유쾌함의 저변에서 우러나오기 때문에 그의 영화는 ‘슬픈 희극’ 또는 ‘희극이라는 이름의 예수’로 해석되고 있다. 본 과제물에서는 1940년에 개봉된 채플린의 ‘위대한 독재자’라는 영화를 보고 영화평을 작성해보기로 하겠다.

< 감상포인트 >
1940년에 개봉된 이 작품은 채플린이 히틀러의 전체주의적 광기와 야욕을 풍자한 대표적인 걸작이다. 이 영화에서 채플린은 유대인 이발사와 힌켈이라는 1인 2역을 맡았는데, 이 두 인물은 서로 비슷하면서도 매우 상반된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채플린은 절묘하게 두 인물의 차이를 구분해내며 스토리를 꾸려나간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위대한 독재자)
  • 2018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위대한 독재자)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160억달러(월스트리트저널)주요 투자자: 골드만삭스,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하버드 매니지먼트, 티로우프라이스 그룹11번 4년후엔 大入(대입)정원 20만명 미달 6년후부턴 新兵(신병) 모자란다- 지자체 76곳 초비상경북 군위의성군, 전남 고흥군 머지않아 지자체 존속 자체 위기- 교육국방투표조세 격변인구역전 따른 생산비용 등 변화 엄밀히 계산해 대책 세워야경북 의성군은 65세 이상 노인들이 1만9614명(2016년 8월 현재)인 반면 어린이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1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적절성 92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부적절성의 원인 92 독서의 교과 채택 여부 93 교과내용으로서의 독서교육에 적절한 교과 93 구미 여러 나라 방식에 대한 견해 94 독서교육에 대한 국어 이외의 교과에서의 다양한 수업의 효과 94 독서교육에 적합한 수업방식 95 독서교육에 적합한 평가방식 95 수학능력시험이나 대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이해하게 된다. 그러면서 서서히 인간 존중 사상을 가지게 된다. 인간 사회는 독서 사회라고 말할 수 있다. 사회를 유지하고 결속시키는 의사 소통이 독서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독서는 곧 문자 언어를 통한 사회적 기능(social functioning)이기도 하다. 1. 독서와 생활(1) 생활 속의 독서독서는 우리의 일상 생활 구석구석에 들어와 있다. 사람들은 하루의 일과를 신문을 보는 일로 시작한다. 그리고 학교나 직장으로 나가서 그곳의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