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산업] DRM에 대해서(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1. Definition 1
2. Emergence of DRM 1
Ⅱ Technology

1. Structure 2
2. Features 3
Ⅲ Application

1. Fields of Application 4
(1) E – commerce 5
(2) Security of corporate doc 6
(3) Personal area 7
2. Application in ubiquitous 8
Ⅳ Market

1. Trend 8
2. Overseas market 9
3. Domestic market 9
4. Domestic DRM industry 10
Ⅴ Challenge

1. Standardization & Interoperability 11
2. Customers’ Recognition 12
3. Legislation 13
4. Others 13
Ⅵ Conclusion

Ⅶ Appendix
본문내용
1. Definition
DRM, which is short for Digital Rights Management is an umbrella term referring to technical methods to control the use of digital content. It is defined as a set of technologies and systems governing the authorized use of digital content and managing any consequences of that use throughout the entire life cycle of the content – creation, manipulation, distribution, and consumption – by preventing illegal copying, imposing fees, processing payments, tracking content, and protecting each principal’s rights and profit.
DRM was first adopted to protect the copyright of MP3 in 2001 by Napster, the leading MP3 sharing service provider. As the digital content market had grown and DRM had get attention, the Jan/Feb 2001 MIT Review Technology Trends listed DRM as one of the 10 most important technology trends.

2. Emergence of DRM
The Internet’s global reach enables the transmission of content on an unprecedented scale. At the same time, cheap, abundant digital technology makes it possible to create and efficiently distribute all forms of content and information in digital format. Widespread Internet penetration, combined with digital technologies, permits anyone with these tools at their disposal to easily make a potentially unlimited number of copies of content without any degradation in quality and to distribute a single copy to an unlimited number of users. As a result, unprotected digital content is extremely vulnerable to theft, unauthorized access, and propagation. The availability of multiple perfect copies of copyrighted materials is perceived by much of the media industry as a threat to its viability and profitabilit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산업] 전자출판, e-book의 현재와 미래
  • DRM 디지털 콘텐츠의 무단 사용을 막아 저작권 관련 당사자들의 이익과 권리를 보호해 주는 기술과 서비스.의 경우 업체마다 개별적으로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기술표준 제정과 상호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정보통기술협회(TTA)와 한국지식정보콘텐츠산업협회(KEBIA),한국디지털콘텐츠기술협회(DCTA) 등이 e-book 표준화포럼을 공동 운영하고 있으나 아직 미약한 수준이다.5. 제작기술로 보는 전자

  • [디지털음악, 디지털음반산업] 디지털음악(디지털음반, 디지털음반산업)의 개념, 영향, 현황, 문제점과 디지털음악(디지털음반, 디지털음반산업)의 전망 및 대응 방안 분석
  • 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부재했기 때문이다. 이는 거꾸로 말한다면 대중음악의 시장은 여전히 낡은 시스템 하에서 형식적인 관행들로부터 벗어나지 못한다는 의미이다. 음반의 제작비용은 과거에 비해 훨씬 증가했지만, 이에 따르는 음반의 질적인 성장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지수를 높이는 장치들이 개발되지 못했다. 음악콘텐츠는 갈수록 디지털화되고 음악을 듣는 수용환경도 아날로그방식에서 디지털

  • 전자책(e-Book)의 정의 및 특징, 필요성과 장단점 이해, 국내외 전자책 시장 현황 분석 및 전자책 산업의 바람직한 발전방향 고찰
  • 산업이 건전한 생태계를 구축하려면 출판업계, 통신사업자, 가전업체, 디스플레이 업체 등이 출판업 자체가 장치산업임을 인정하고 장기적인 투자와 서비스 모델을 구상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종이에서 전자종이로의 미디어 전환에 대해서도 긴 호흡을 가지고 준비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전자책 생태계에 존재하는 모든 사업자가 이용자 입장에서의 서비스 개발 및 콘텐츠 개발, 가격 정책 등을 수립해야만 진정한 선순환 구조의 생태계

  • 출판산업의 역사와 현황
  • 산업의 특성 및 기능(1) 출판 산업의 특성- 출판은 문화 창조성을 지니며 국가적 문화유산을 전승하는 산업이다.- 사회적 발전과 변형을 일으키는 산업이다.- 교양적교육적정신적오락적정보적지식 창조적 산업이다.- 개성과 창의성의 산업이다.- 인간 중심의 문화적 다목적사용을 위한 콘텐츠산업이다.- 기록의 자료이며 미래 지식문화산업의 근원적 산업이다.- 재고, 필름, 디지털자료는 자산이 아니고 무용지물이 될 수 있는 산업이다.-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디지털방송, 셋톱 없이도 가능.국내 채택여부 관심 43(2006년 4월 9일자) 아이뉴스24 DVR, 인터넷미디어의 혁명군.콘텐츠 업계, 비실시간시청에 주목 46(2006년 4월 11일자) 동아일보 삼성-소니 2조 투자 8세대 LCD라인 개발 48(2006년 4월 11일자) 문화일보 디지털TV ‘50인치 시대’ 49(2006년 4월 12일자) 파이낸셜뉴스 디지털TV 가격인하 어디까지대우일렉 42인치 199만원 판매등 최대 80만원 할인 50(2006년 4월 13일자) 대덕넷 원하는 컬러로 디지털 TV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