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경영] 디즈니랜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1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2. 왕국의 재건
3. 시너지 효과
4. abc의 인수
5. 제국의 위기
6.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아이즈너의 영입
- 방송국의 말단 직원에서 시작, 파라마운트 사장을
역임하면서 제작부문에서 큰 성공을 거둠
영입의미
- 왕국의 재생 방향을 영화나 TV프로그램 제작
중심으로 옮김
팀디즈니의 형성 – 웰스, 카첸버그 등의 인재 유입

보수체제의 개편

기존 보수체제의 문제점 – 창립자인 월트가 거의
무보수로 일했기 때문에 임직원들의 보수가 열악

개선 방향
- 과감한 인센티브제의 도입

테마파크 입장료 인상
- 개혁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인상이 불가피
- TV 광고를 디즈니 최초로 도입

호텔, 리조트 시설의 건설과 보수
호텔 객실의 대대적인 증축과 보수
새로운 테마파크 건설과 새단장
- 유로 디즈니 건설, 기존 리조트의 아이템 개발


Consumer Product - 디즈니 스토어의 개점(1987)
- 기존의 단순히 로열티 징수 방식 탈피,
소비자들에게 직접 캐릭터 상품 판매
- 디즈니가 직접 상품을 개발, 품질 관리

디즈니 캐릭터사의 비즈니스 전략
- 철저한 상품전략으로 엄격한 품질 기준을 설정해서
양질의 상품제공
- 각 사업들의 상호 연관성을 고려, 상호 보완을 통한
시너지 효과의 극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목 차제 1 장 서론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엔터테인먼트의 개념소매업엔터테인먼트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제 2 절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전략2.1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믹스의 개념2.2 전략적 활용을 위한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요소 제 3 장 쇼핑몰 사례제 1 절 쇼핑몰 개요 국내외 리테일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센터 추세쇼핑몰의 특성쇼핑몰의

  • 신인사사례연구-월트 디즈니랜드 경영 성공 사례
  • REPORT목 차서론1. 월트 디즈니사의 연역2. 월트 디즈니사의 CEO3. 월트 개인의 경영 철학과 리더십 본론1. 월트 디즈니의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2. 월트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3. 월트 디즈니 사회공헌 결론1. 문제점2. 한국기업이 배워야 할 것.1. 월트 디즈니사의 연역(1923년) 월트 디즈니사 가 공식출범(1928년) 최초의 소리나는 애니메이션개봉(1937년) 최초의 Full Color 장편 에니메이션

  • [경영] 디즈니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 디즈니 월드에는 매년 2,500만명이 방문한다. 이 방문객 수는 미국의 Yellowstone 국립공원 방문객수의 열 배가 넘는다. 더 중요한 것은 방문객의 60%는 재방문하는 사람들이다. 또한 엔터테인먼트와 마케팅 제국을 발족시켜 전세계에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이들의 성공사례는 다른 회사가 지침으로 삼을 만큼 훌륭한 사업 모델이 되었다. 이런 디즈니에게도 시련은 있었다. 80년 초반 디즈니는 수익률과 브랜드 가치가 추락하던 부채 덩어리 였다. 디즈니 영

  • (A+ 레포트) 월트 디즈니(The Walt Disney Company)사의 성공 사례 분석
  • 디즈니사는 앞서 본 바와 같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현실의 사업으로 이끌어 내고 실천할 수 있었다. 끊임없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기술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면서 시장을 창조하고 있다. 또한 혁신적인 사고를 뒷받침할 만한 기술이 창의적인 사고와 시너지를 일으키면서 월트 디즈니사는 성공하고 있는 것이다. - 월트 디즈니 홈페이지: http://disney.go.com/- 월트 디즈니, Annual Report, 2010- 아리마 데츠오, 경영의 신화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관광행동론2004년 11월 26일 (금)목 차 (I)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II) 신라호텔 경영 사례분석(III) 베스킨라벤스 31 마케팅 전략-문화 마케팅 시대21세기의 기업전략(I)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디즈니랜드 소개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