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옥션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옥션에 대해서 기업조사한 내용입니다. 발표와 레포트 제출을 위한 한글 자료이며

지난 중간고사때 제출하여 A를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옥션 선정이유


2.옥션에 대해서


3.매매보호장치


4.마케팅 전략

(1) TV 광고

(2)검색광고를 통한 실수구매자 유입강화

(3)제휴마케팅을 통한 방문자 도달율 상승효과

(4)각종 이벤트를 통한 인지도 확립

5.SWOT 분석

(1)강점
(2)약점
(3)기회
(4)위협


6. 4C전략
(1)고객이 결정하는 가격
(2)고객의 문제 해결
(3)편리성
(4)커뮤니케이션
본문내용
옥션은 지난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인터넷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국내 최대규모의 인터넷경매 회사이며 옥션하면 우리나라 국민의 왠만한 사람들이 모두 알 수 있는 사이트로 성장하며 국내 인터넷 경매 시장을 선도해왔고 지난 2000년 인터넷 업계의 거품이 사라지면서 1세대 경매 사이트들이였던 셀피아, 삼성 옥션, 와와닷컴 등의 사이트들이 모두 사라진 시기에도 옥션만이 살아 남았습니다. 그후 옥션은 인터넷 경매 업체에서 1위를 고수 하며 독주를 하고 있는데 그 경쟁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약점은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옥션을 선정 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기업의 강,약점CJ 홈쇼핑시장지위홈쇼핑 업계 2위( 점유율 28.6% )강 점➀ 업계 2위권의 시장지배력➁ MSO 2위 사업자로 등극하여프로그램의 공급 우위권 확보➣ 프로그램 채널과 시간 확보 ➂ 우량한 관계회사와 매도가능증권 보유한 자산주약 점➀ 롯데쇼핑의 우리홈쇼핑 인수로 홈쇼핑 산업의 치열한 경쟁 불가피➁ 유상증자로 인한 기존 주주가치의 희석과 오버행(물량부담)문제(5) 기업 지분구조 현황- 주주형태별 소유 현황CJ 홈쇼핑소유

  • [마케팅분석]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분석 CRM 고객관리
  • 기업체들의 잇따른 진출, 디스카운트 스토어의 등장, 기존 백화점 업체의 신규 개설점포확대에 따라 백화점 업계는 94년 이후 매출 신장률이 크게 둔화돼 본격적인 저성장시대에 들어섰다. 또한 올해부터 유통시장 전면 개방에 따라 업계의 전망은 더욱 어둡기만하다. 이러한 우리나라 백화점 업계의 경쟁구조를 Michale E. Porter의 경쟁구조분석의 모형으로 나타내 보면 다음과 같다.잠재적 진입자벨류센터대형쇼핑센터공 급 자기 존 업 체구 매 자각

  • [인터넷기업분석] www.netian.com 네띠앙 경영전략 분석
  • 분석2003년 5월 19일 현재 국내 닷컴 기업들을 살펴보면, NHN이나 다음, 네오위즈, 옥션 등 선두 닷컴 기업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기업들이 서비스 유료화, 인수합병(M&A), 해외진출 등 구조조정 노력을 통해 닷컴 거품론을 극복하고 재도약의 기회를 맞고 있다고 한다. 이들 성장세에 따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국내 인터넷시장규모가 작년 94조원에서 2005년에는 3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NHN,

  • [경영정보시스템]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에 대해서
  • 분석 ( 옥 션 )재무 분석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e-Market place● 국내 최초로 자율거래 기반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구현   ● 옥션 직접판매 방식 지양, 판매/ 구매자간 중개기능 강화       ● 수수료 방식 일원화, 낙찰수수료 체계 1.5 ~ 5.0%로 조정  사례 분석 ( 옥 션 )옥션의 e –Market 강화판매주체가 아닌 판매자와 구매자의 중개시장기능만 수행. 사업구조를 일원화(자동 수수료 페지, 새로운 신용거래기준) ⇒ 옥션 회원가입 기업체와 개인판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분석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Ⅱ.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Ⅲ. 풀무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풀무원의 Brand Identity2. 사업모델1) 풀무원의 니치 전략2) 풀무원 브랜드 차별화 전략3) 고가 전략4) 다각화 전략5) 이미지 전략3. 성공요인Ⅳ. G마켓(지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대체재 위협1) 삼성몰2) CJ몰3) GS eshop4) 롯데닷컴2. 경쟁자구도1) 다음온켓2) 옥션3. 진입장벽1) 비즈니스적 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