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7 / 2016.05.28
  • 51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2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제4장 노출과 주의
제5장 지각과 해석
제6장 기억과 망각

제3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제7장 문제인식과 정보탐색
제8장 대안평가와 구매
제9장 구매 후 행동

제4부 소비자 태도와 학습
제10장 태도의 형성
제11장 태도변화
제12장 학 습

제5부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제13장 개인적 영향요인
제14장 사회문화적 영향요인
제15장 상황적 영향요인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4장 노출과 주의

1. 노출과 감각
(1) 노출의 정의와 유형
① 정의: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인간의 자극을 받아들이는 감각기관이 활성화될 준비가 된 상태
② 유형
㉠ 의도적 노출: 정보탐색 또는 즐거움 등의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스스로를 어떤 자극에 노출시키는 것. 주로 외적 정보탐색과정에서 의도적 노출 발생
㉡ 우연적 노출: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오감에 감지되는 자극
㉢ 선택적 노출: 자신에게 관심이 없거나 불필요한 자극에의 노출을 주의집중 이전 단계에서 제거해 버리 고, 다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시키는 것

(2) 감각
1) 감각기관
① 감각등록기: 자극을 잠시 보관하였다가 자극을 처리하는 장소로 옮겨 주는 역할, 이는 일종의 기억
② 오감
㉠ 시각: 다른 어떠한 자극보다도 풍부한 정보를 지님
㉡ 청각: 자극이 오래 기억됨, 상상력을 자극해 감정에 영향을 미침
㉢ 후각: 냄새는 인간의 기억을 강하게 자극함
㉢ 미각: 제품의 평가에 영향, 식품류는 시식판매대를 활용하여 정보제공
㉣ 촉각: 소비자는 단순히 보는 것보다 직접 만져보고 구매하길 선호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8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사진의 이해
  • 핵심이 집약되는 것이다. 이 사진집은 파리의 로베르 데르피르 서점에서 먼저 출판을 했고, 이듬해 미국에서 영어판으로 발행되었다. 책은 보통 크기보다 조금 작고, 편집은 한쪽에 사진을 넣고 맞은편에는 글을 실어서 사진과 함께 보고 읽도록 하였다.(6) 사회적 맥락 - 그의 사진세계는, 주체로서의 사진가 자신의 의식과 대상을 바라보는 인식행위가 재래적인 기록의 수법과는 전혀 다른 것이었다. 이러한 탈바꿈은 그 자신의 독특한 개성의 차원을

  • (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핵심내용을 메모하는 것이 좋다.2). 앵무새 경청어법보다는 적극적 경청어법이 상대방에게 호감을 살 수 있다.3). 경청을 잘하기 위해서는 화자의 말에 의식적으로 집중을 해야 한다.4). 경청은 듣는 일이므로 훈련이나 연습을 할 필요가 없다.문제49. 세계적으로 유명한 방송 토크쇼 MC인 오프라 원프리의 “자신을 성공으로 이끈” 십계명이 아닌 것은? 정답:41). 절대 네 힘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지 마라.2). 출세하기 위해 외모에 매달리지 마라.3).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핵심을 먼저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자기 생각의 결론부터 말한 다음, 이유와 근거를 나중에 덧붙이면 면접관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신민이 인크루트 취업학교 강사는 기본적인 면접 매너를 익히는 것은 물론 다른 지원자와 차별되는 강점을 계발해 면접관에게 강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면접을 마친 뒤에도 끝까지 방심하면 안 된다. 면접 시험장을 빠져나오면서, 무심결에 면접관이 이상한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