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청소년인성교육 기말시험 핵심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3 / 2016.05.24
  • 98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인간의 긍정적 성품에 대한 심리학의 관심
제2장 동양 및 서양 문화의 주요한 덕목
제3장 인간의 긍정적 성품에 대한 과학적 탐구
제4장 창의성
제5장 호기심
제6장 개방성
제7장 학구열
제8장 지혜
제9장 사랑
제10장 이타성
제11장 정서지능
제12장 용감성
제13장 진실성
제14장 끈기
제15장 활력
제16장 겸손
제17장 신중성
제18장 용서
제19장 자기조절
제20장 공정성
제21장 시민의식
제22장 리더십
제23장 감사
제24장 낙관성
제25장 심미안
제26장 유머감각
제27장 영성
제29장 긍정적 성품의 함양방법
제30장 개인의 행복과 사회의 번영을 위한 긍정적 성품의 활용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3장 인간의 긍정적 성품에 대한 과학적 탐구

1. 20세기에 심리학자들이 제시한 긍정적 성품

① 1950년 Marie Jahoda는 심리학자들이 인간의 부정적 측면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긍정적 측면에 주목해야 한다고 주장함
② 1958년 『긍정적 정신건강의 현대적 개념(Current concepts of Positive Mental Health)』출간
③ 1950~1960년대에 인간의 긍정적 측면을 강조하는 인본주의 심리학이 등장
④ 대표적인 학자 Abraham Maslow & Carl Rogers

2. 긍정 심리학에서 제시하는 긍정적 성품의 분류체계

① Peterson과 Seligman VIA프로젝트
- 강점을 10가지 기준에 따라 세밀하게 검토
- 보편성, 행복 공헌도, 도덕성, 타인에의 영향, 반대말의 부정성, 측정가능성, 특수성, 모범의 존재, 결핍자의 존재, 풍습과 제도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