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교육과정및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3 / 2016.05.24
- 71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가족건강간호학 기말 1.우리나라의 노인학대가족 가족건강간호학 노인학대 발생현황 노인학대가족에 대한 사회정책과 간호학적 중재방안 2.본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간호과정 작성, 프리드만의 가족사정도구를 적용하여 가족구조, 가족기능과 가족발달단계 사정, 가계도 외부체계도 가족연대기 사회지지체계도 가족아프가사정도구 최근 경험표
- (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생활속의심리학 13-19년도 족보
- [졸업작품/졸업논문]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자바(Java), 오라클(oracle), R을 연동한 프로그램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목차
-
제5장 잠재적 교육과정
제6장 교육과정 개발의 기초
제7장 교육과정 개발의 모형
제8장 교육목표 설정과 교육과정 설계
제9장 교육과정의 적용
제10장 교육과정 평가
제11장 교육평가의 개념
제12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13장 평가도구의 유형 및 개발
제14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및 문항분석
제15장 평가결과의 보고 및 해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 본문내용
-
제5장 잠재적 교육과정
1.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한 전통적, 보수적 관점
(1) 개요
① 잠재적 기능: 참여자들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회적 제도나 활동의 결과 ex) 호피 인디언의 기우제: 명시적 기능과 잠재적 기능
② 학교교육의 ‘루틴’한 부분: 학교생활의 의도되지 않은 부분 (routine vs highlight)
③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지님
④ 주요특징: 계획(unplanned)되지 않고, 기대(unexpected)되지 않으며, 쉽게 관찰되지 않음(invisible)
(2) 잭슨의 잠재적 교육과정 논의
① 학교의 일상생활에서 발견되는 세 가지 특징
- 군집: 다른 학생들과 어울려서 생활하는 법
- 상찬: 여러 유형의 형태의 평가 속에서 살아가는 법
- 권력: 조직의 권력관계를 인정하면서 살아가는 법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