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과 표현]독도에 대한 일본, 한국의 입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영토라고 우기는 독도시비 문제는 역사가 흐르는 동안 끊임없이 문제를 일으켜 왔다. 무엇때문에 독도를 일본땅이라고 주장하는지 살펴보았다. 또한 독도에 대한 한국의 입장과 근거를 살피고 일본의 주장이 터무니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들어가는 말
2. 독도에 대한 일본의 입장
2.1 우리나라의 자료의 오류를 설명함
2.2 국제법적인 일본의 주장
3. 독도에 대한 한국의 입장
3.1 한국이 옛날부터 독도를 관리한 증거
3.2 울릉도와 독도를 우리영토로 설명한 지도를 설명
3.3 독도에 대한 한국 측의 이점
4. 결론
- 본문내용
-
이제 마무리를 지어 보겠다. 오랜 분쟁의 중점으로 자리 잡고 있는 독도, 이에 관해 일본과 한국 양측은 모두 할 말이 많다. 그래서 우리는 각자 타당한 증거와 자료를 찾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는 알아야 할 것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냉정함을 잃어서는 안 된다. 일본의 교묘함에 우리가 유혹 되서는 안 된다. 그러한 것이 우리를 지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이미 일본은 여러 면에서 우리보다 앞서고 있다. 전 세계의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동해를 일본해로 알고 있다. 우리도 이에 뒤지지 않는 정책을 빨리 실행하여 이 상황을 이겨야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양태진. 「한국 독립의 상징 독도」. 백산 출판사. 2004
2) 김병렬. 「독도에 대한 일본 사람들의 주장」. 다다미디어.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 중국 5세대 영화와 장예모의 인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