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블루오션창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블루오션이란?

1-1.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정의와 특징
1-2.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개념도
1-3. 블루오션과 레드오션 전략의 본질적인 차이
1-4. 블루오션 전략을 실행하기가 쉽지 않은 이유



본론 2. 블루오션창출 사례분석

2-1. 블루클럽
2-2. 민들레영토
2-3. 미샤
2-4. 딤채
2-5. 식기세척기 파세코 `PDW-450`



결론 3. 푸른 바다를 겨냥하라

3-1. 경쟁에서 승자가 되기보단 경쟁 없는 新시장을 개척하라
3-2. 블루오션을 조사하면서 ...
3-3. 참고문헌

본문내용
1-1.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정의와 특징
▶ 레드오션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 즉 현재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말한다. ‘레드오션’에서는 산업 경계가 이미 정의되어 있고 이를 수용하고 있어서 게임의 경쟁 법칙이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레드오션’의 회사들은 존재하는 시장 수요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려고 노력한다. 그러므로 시장에 경쟁사들이 많아질수록, 수익과 성장에 대한 전망은 어두워진다. 결국 제품들은 일용품으로 전락하고, 무자비한 경쟁에 의해 시장은 핏물로 가득 찬 ‘레드오션’이 되어 버려진다.

▶ 블루오션
알려져 있지 않은 시장, 즉 현재 존재하지 않아서 경쟁에 의해 더렵혀지지 않은 모든 산업을 말한다. 블루오션에서 시장 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진다. 이곳에는 높은 수익과 빠른 성장을 가능케 하는 엄청난 기회가 존재한다. 그리고 게임의 법칙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경쟁은 무의미하다. 따라서 ‘블루오션’은 아직 시도된 적이 없는 광범위하고 깊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을 비유하는 표현이다. 다시 말해 ‘블루오션’은 높은 수익과 무한한 성장이 존재하는 파워풀한 시장이다.
참고문헌
 「 블루오션전략 」르네 마보안, 김위찬
 http://www.kworker.com
 동아일보
 미샤 3300원의 신화, 우병헌 지음/ 이지앤 간
 에이블씨엔씨 홈페이지 - http://www.able-cnc.com/
 민들레영토 홈페이지 - http://www.minto.co.kr/
 민들레영토 카페 - http://cafe.daum.net/loveminto
 (오마이뉴스-신문 : 문화/생활 2005.10.21)스타벅스엔 없지만, 민들레영토엔 있다
 블루오션을 지키는 법 - LG경제연구원 보고서
 블루클럽 다음 블로그- http://blog.daum.net/tts1950
 블루클럽 홈페이지 - http://www.blueclub.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CEO과정 필요성에 대한 연구
  • 분석자료 4.1.1 지역조사앞서 2장에서 서술한 지역조사는 ‘인하대학교’를 기준으로 10km씩을 범위로 하여 연구 지역의 범위를 정하였다. 최대 3지역권까지를 범위로 정하였으며 그 범위는 군포시와 안양시, 화성시를 포함한 학교 주변 30km내의 지역 공업단지 지역이다. 공단은 농업 및 가내수공업 등과 같은 1차 생산 업체는 제외하였으며 본 학위 과정의 설립 취지와 맞는 고부가 가치 산업을 중심으로 조사하였다. 연구조사에 쓰인 모든 수치는 2008년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

  • 블루오션(Blue Ocean) 전략를 읽고, 독후감,감상문
  • 블루오션 전략1 블로우션을 창출하라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part 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3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4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5 비고객을 찾아라6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part 3 블루오션 전략 실행7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8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9 결론: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블로오션 전략이, 경쟁이 치열해지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경쟁 기업을 제치고 선두주자가 되고

  • 경영학 - 새로운 원가혁신 기법과 사례
  • , 핵심역량형 등이다.참고 자료1 김광수, 가치공학 실무, 민영사, 1997.2 조덕희, 중소기업 경영성과 장기부진의 원인과 대책, 산업연구원, 20063 중소기업청,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중소기업연구원, 대,중소기업 협력 기본연구, 20054 한국생산성본부, 제조원가혁신 실무, 20055 전자신문(http://www.etnews.co.kr)6 디지털타임즈(http://www.dt.co.kr)7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8 LG 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새로운 원가혁신 기법과 사례- 3 -

  • [운영관리] 블루오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IKEA 사례를 중심으로
  • 창출!대량매출에 의해 규모의 경제가 시작되면서 비용은 더욱 절감된다블루오션=가치혁신SummaryApplicationIntroCaseStrategy 2. 실용적 프레임워크와 분석론ApplicationIntro1단계 전략 캔버스를 그려라! 블루오션 창출의 방법론 CaseStrategy Summary1. 전략 캔버스이미 알려진 시장 공간에서 참가자들의 현 상황을 파악해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사례) 카셀라 와인즈- 1990년대 말 미국 와인 산업 치열한 경쟁, 거세지는 가격 압력, 수요 침체 상황에 직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