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동향

- 중국 유통시장 현황
-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변화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황

2.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

- 시장분석- 단점∙장점
- 경영업체가 가진 문제점/ 가맹자가 가진 문제점
- 진출 시 필수 사항
- 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

3. 법률적 측면 -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법률 내용
- 새로운 법률의 의미?
- 법률에 따른 변화


4. 성공사례..KFC
- 기업소개
- 설립배경
-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
전략/ 파트너 선정/ 5P분석/ SWOT분석/ 성과분석/ 미래


5. 진출사례..(주)제너시스 BBQ
- 설립규모
- 윤홍근 회장
- 국내 BBQ 성공요인
- BBQ의 중국진출
진출배경/ 규모/ 4P방식/ SWOT분석/ 경영전략/ 진출어려움/ 미래

6. 마무리

- 진출 시 고려사항
- 우리나라 기업 진출 시 유의사항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미래

본문내용
◆ 유통시장 개방에 대한 배경
금년은 중국의 WTO 가입 3년차가 되는 해로 중국의 WTO가입시 약속한 개방일정에 따라 유통시장 관련 법규가 새로 수정,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중국 유통시장의 대외개방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상무부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정부는 금년도 WTO 가입 양허안에 따라 △<외상투자상업기업 관리방법(外商投資商業企業管理辦法)> △<외자투자기업 직접판매 잠정규정(外資投資企業直鎖暫行規定)> △<프랜차이즈업 관리조례(特許經營管理條例)>등 외국인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과 관련한 명확한 법적규정을 마련할 예정으로 이미 그 초안이 국무원에 상정되어 검토 중이다.

◆ 중국은 지금 유통 전쟁중
지난해 12월 중국 유통시장이 전면 개방됨에 따라 중국이 세계 유통업체의 최대 격전장이 되었다.
13억 인구의 중국 시장을 놓고 세계적인 유통업체들이 `총성 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2008년 베이징 올림픽, 2010년 상하이 엑스포 등 호재도 많아 중국 시장을 선점하려는 업체들의 발걸음이 더욱 빨라지고 있는 것이다.
중국의 소비시장은 2000년 이후 매년 9% 이상의 급성장을 하고 있으며, 올해 약 900조원(5조6천위안)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국의 가파른 경제 성장으로 중국인들의 구매력 또한 급속하게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중국 상무부가 발표한 `2004년 중국 30대 상업체인기업의 경영상황 통계표'에 따르면 중국내 30대 상업체인기업(소매기업)의 총 매출액은 전년대비 32.9% 증가한 3천845억6천만위안에 달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필요한 자료로 구성되어 있어여..
    프렌차이즈에 관한 자료라면.. 강추
  • cctv***
    (2006.05.19 22:00: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비비큐 자료만 필요해서 샀지만..전체적으로 잘 되어 있네요..^^
  • ms1***
    (2006.04.13 20:56:58)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국제공정송사중국1994치킨파파이스TS 해마로중국호문집단중국1999별하나치킨헤세드 통상일본2000림스치킨림스상사미국1990피자피자마이피자맥중국1996호운자피자컨설팅중국2000미스터 피자한국미스터피자중국2000김밥라미하우스라미코퍼레이션중국1998종로김밥JR식품미국1998자료 : www.koreafranchise.co.kr ,국내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현황. 외식경제신문. 2001.1.1국내 업체의 해외 진출 현황에서 나타난 특징은 서구적인 “맛”보

  • [중국경제론] 한중 경제 관계와 동북아 통합
  • 06’ 1학기 중국경제론 발표과제한중 경제 관계와 동북아 통합과제 제출 및 발표일: 2006. 6. 5(월)- 목 차 -1. 한중 경제관계의 현황 및 특성 41) 세계 경제의 국제화와 경제 블록화 추세2) 한중 협력 현황 개관2. 한중 경제의 현황51) 한중 경제통상관계 개관2) 교역현황3) 한국의 대중국투자4) 중국의 대한국투자5) 분야별 경제협력6) 한중간의 통상마찰 및 장애요인

  • [국제지역학] 비비큐 BBQ 중국진출 성공전략
  • 시장은 넓고 고객의 요구는 다양하다. 본 조는 이런 치킨시장에서 독보적인 국내 1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1,50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스페인, 미국 등 해외진출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BBQ치킨’ 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국제기업으로서의 현재 위치와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Ⅱ. BBQ 소개1. 기업개요“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Genesis - 성경에 나오는

  • [경영학원론] 글로벌경영 기업 사례(아모레 퍼시픽)
  • 시장의 신규진입 및 확대- 개도국 혹은 후진국에 대한 시장 진입 시 관세장벽 및 정치적인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현지기업과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국제기업은 시장진입 및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현지기업은 기술의 획득을 목적으로 한다.⑤ 경영자산의 보완적 공유- 자사의 경영 자원만으로 추구하기 힘든 사업의 경우에 기술이나 생산능력, 재무자원을 상호보완적으로 제공∙결합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사업추진 ⑥ 경쟁방식의 조정- 기업 간의 과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 중국 투자론
  • 중국은 약속대로 외국인투자 유통기업에 대한 각종 제한을 폐지하고 시장을 대폭 개방했다. 이번 조치로 도소매 모두 최근 3년간의 매출액과 최근 1년 사이에 자산이 일정금액을 넘는 기업들만 진출할 수 있다는 규정이 없어졌고 최소 자본금 규정도 폐지되었다. 그리고 중국 측과 합작법인을 설립하지 않아도 진출이 가능해졌다. 또한 외국기업이 프랜차이즈 점포를 개설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2)Change개혁개방 이래 중국의 유통산업에서 국유 및 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