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만화의 성장과 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1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본만화의 성장과 배경

2. 일본을 빛낸 작가들

3. 향후 일본 만화의 미래
본문내용
현재의 일본은, 자타가 공인하는 만화 왕국이다.
일본내에서, 만화가 차지하는 위치는 실로 대단하다. 출판되는 책 세 권 중 한 권은 만화이고 전 출판에 대한 매출액은 3분의1을 훨씬 넘는다. 에니메이션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현재 애니매이션 부문 시청률 1위인 '사자에상'(후지TV 방영)은 시청률 25%로 최고 인기 드라마 시청률과 거의 비슷하다. 후지TV 역대 시청률 1위도 애니메이션인 '닥터 슬럼프'(39%)였다. 일본영화 사상 가장 많은 극장·비디오 수익을 올린 작품 역시 애니메이션. 1997년 개봉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원령공주’이다. 현재 외화에 짓눌려있는 일본 영화 시장을 받쳐주는 힘 역시, 전체 방화(일본) 수입의 50%를 차지하는 에니메이션의 힘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일본의 만화 산업은 일본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이미 작년, 포케몬이라는 상품이 미국에 상륙하여 비디오 게임 자체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오타쿠, 이지메, 히키코모리
  • 만화를 모으는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 또는 만화의 탄생배경에 관심을 갖고, 좋아하는 만화가를 추구하고, 만화를 분석하여 그 안에 있는 의미를 파헤친다. 일본의 만화는 1945년 이후 태어난 세대를 중심 독자로 삼아 청년문화의 핵심적 존재로 그 폭을 넓혀 왔다. 독자의 대부분은 중, 고등학생이지만 만화를 문화로서 수용하는 층은 50대에까지 이르고 있다. 또 일본에서는 만화가 문예작품의 일종으로도 취급받는다. 그 배경에는 독자의 성장, 확대를

  • 만화와 웹툰의 경제적 효과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만화가 오사무 테즈카(Tezuka Osamu)의 등장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테즈카는 깡패 오사무, 블랙잭, 철가방 우파 등의 작품으로 일본 만화의 아버지로 불립니다.현재의 만화 산업은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포함하고 있으며, 일본을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웹툰의 역사적 배경:웹툰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인터넷 상에서 연재되는 만화 형식입니다. 웹툰은 2000년대 초반부터 급속하게 성장하며, 특히 한국에서 큰 인

  • 만화를 통해 본 한국과 일본의 역사관
  • 만화는 최고의 외교관, 아시아 와인시장을 주도한다는 기사를 보면 일본 자국 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문화 경제 등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이제 만화는 하나의 문화로 말할 수 있을 만큼 성장했다.이렇게 영향력이 강한 만화가 분명 사람들의 생각과 생활에 끼치는 영향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우리 세대는 앞에서 말한 드래곤볼과 원피스 등의 다양한 일본 만화를 보고 자란 세대이다. 일본 만화는 그 장르가 매우 다양한데, 역사를 배경으로 한 만화

  • [만화속의성]일본 에니메이션과 섹슈얼리티
  • 배경을 역이용하여 미국 디즈니 만화를 자신들만의 색채로각색하고 그려내는데 성공한 것이다. 특히 일본애니를 이야기할때 절대 빼놓을수 없는 인물인, 데즈카 오사무가 63년 철완 아톰(한국제명 : 우주소년 아톰)을 세상에 내놓자마자 그들의 에니메이션 열풍은 이미 예견되었던 것처럼 불같이 타오르게 되었다. 그 후 비약적인 경제성장과 맞물려 그들의 애니메이션은 전세계로 진출하게 되었으며, 지금 일본은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강의 애

  • 일본 애니문화의 세계화와 한국 애니문화의 개선 방향
  • 일본의 애니가 왜, 어떻게 세계적인 인기를 누릴 수 있었는지를 살펴보는 동시에 지금의 저페니메이션 붐을 뛰어 넘지 못한 한국 애니 산업의 현실과 뛰어 넘기 위한 개선방향을 알아보기로 하자.2.본론2.1 일본 애니의 시작2.1.1. 애니매이션 왕국이 된 배경일본이 애니매이션 왕국으로 성장한 데는 일본 전통 미술의 만화적 요소가 바탕에 깔려 있음을 간과할 수 없다. 그들은 일단 자신의 문화를 적극반영한다. 만화나 게임 소재를 보면 일본 사무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