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모의 붉은 수수밭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작품의 제작자에 대해서
(2) 작품의 내용에 대해서
(3) 작품 내용의 표현 형식의 특징에 대해
(4) 작품의 주제에 대해

본문내용
- 장이모(张艺谋): 그는 1951년 11월 14일 중국서안(西安)에서 태어났다. 사진작가가 되려는 포부를 안고 자랐지만, 중학교 시절 예술은 부르주아적이라고 매도당하던 문화혁명을 겪게 된다. 1978년 베이징 영화학교(北京电影学院)가 전국적인 시험을 치르는데 이때 장이모는 높은 점수로 통과하지만 27살이라는 적지 않은 나이 때문에 입학을 거절당한다. 그러자 문화부 장관에게 문화혁명으로 인해 10년을 허비했다는 내용의 편지를 써서 두 달 후, 그는 북경영화대학교(北京电影学院) 촬영학부에 입학해 1982년에 졸업을 했다. 그는 졸업과 동시에 촬영기사로 일하였는데, <하나 그리고 여덟>과 <황토지>가 제5세대의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을 당시 이미 <하나 그리고 여덟>, <황토지>, <대열병>에서 인정받는 촬영감독으로 독특한 화면 구도를 잡아내면서 자신의 입지를 굳히고 있었다. 그리고 촬영기사로 일하며 갈고 닦았던 기량과 개성을 첫작품인 <붉은수수밭>에서 마음껏 발휘하였다. 이 영화는 당시 중국은 물론 세계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제5세대 영화를 대표할 수 있는 작품으로 꼽히고 있다. 그 후에도 <국두>, <홍등>, <귀주이야기> 등을 통해 그만의 독특한 영화언어와 작품세계를 표현했다. 그는 붉은색을 이용한 독특한 기법과 우의적인 표현들을 통해 영상의 화려함을 만들어내면서 중국 영화사의 큰 획을 그은 감독이다. 최근에는 <영웅>, <연인>같은 규모가 큰 영화를 통해 제 2의 작품세계를 펼쳐가고 있는 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문화-장예모의 올림픽 개막식
  • 장이모 감독의 개막식 연출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 산업학회 논문지 제2권 제2호, 2008)-이온용오현득강재식, 「메가 이벤트 개최 성원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 2008 베이징 올림픽을 대상으로」 (호텔경영학연구 제17권 제4호, 2008.8)-이종수, 「올림픽 개막식과 국가 정체성의 구성 ‘나가노, 시드니, 베이징, 벤쿠버 올림픽 문화공연 중계 비교분석)」, (한국방송학보 25권 6호, 2011)-정현욱, 「장이모우와 방황하는 중국 문화계

  •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
  • 장이모는 현실의 역사에 눈을 돌린 , ,등을 내놓아 호평을 받았다. 2002년엔 무협영화 을 만들었는데, 은 할리우드 메이저 영화사 미라맥스가 총제작비 3500만달러를 투입해 2년 동안 기획ㆍ제작한 대작이다. 그는 으로 2003년 제5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알프레드 바우어상, 제22회 홍콩 영화제 작품상, 감독상 2005년 제39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 감독상을 연이어 수상하였다. 이후 (2004), (

  • [여성복지]현대사회의 중국여성의 지위와 역할
  • 작품 속에서 연구 분석하여 날카롭고 ,재미 있게 서술하고 있다. 저자는 여성의식의 변천에 대해 혼인애정심리성윤리 의식으로 심층분석 했다. 중국여성들에게 삼종지도전족축첩제도는 여성들의 역할을 제한하고 비인간적으로 생활토록 했으며 이러한 전통적인 생활속 에서 1950년 정부와 부녀 연합회가 혼인법을 통과시켰는데, 이것은 중국여성사에서 획기적 일인 동시에 이후부터 이혼이 격증하게 되었으며 그 중에서 4분의 3에 달하는 수가 여

  • [영화] 장예모(장이모)감독 영화 중심 -미장센 색채 분석
  • 붉은 수수밭》(1988)은 전세계에 현대 중국영화를 알리는 기폭제가 되었다. 잇따라 발표한 《국두》(1990), 《홍등》(1991)으로 서구에서도 인정받았다. 반면 중국 평론가들로부터는 오늘날의 중국문제를 다룬 《귀주이야기》(1992)에 이르러 인정받게 되었다. 그 뒤《인생》(1993)이 발표되었고 《상하이 삼인방》(1996)이 칸영화제에 선보였다. 네이버 백과사전1990년 중반에 들어서 장이모는 중국인 특유의 강한 집념으로 무장하고 (1995)

  • 장예모 감독의 중국 영화
  • 붉은 색채를 위주로 한 아이콘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데뷔작이자 그의 명성 을 세계적으로 알리게 된 (1987)은 형식적 측면이 강한 영화라 할 수 있다. 이 영화는 문화혁명의 혼란을 시대적 배경으로, 그림처럼 붉게 물들인 화면으로 영상미를 강조했다. 두 번째 영화 (1990)에서 폐쇄된 가옥 구조나 배경을 담아내는 영상형식은 영화미학적면에 치중해 온 장이모 감독의 집착을 엿볼 수 있다. 이런 형식적 측면과 더불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