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론] fun e TV 방송사 편성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un-e TV 가족소개 p.2
2. 제안된 케이블 채널 소개 p.3
3. 경쟁 분석 p.3-4
4. 새 채널의 포지셔닝 p.4
5. 편성 p.5-11
6. 새 채널의 특이성과 수용자 설득 방안 p.12-13
7. 상호작용 요소 및 인터넷 활용 p.13-14
8. 케이블 시스템 공급자 설득을 위한 방안 p.14-16
9. 참고문헌 정리 p.17
- 본문내용
-
1. 제안된 케이블 채널 소개
1) 이름- Fun E TV
Fun English TV, 펀 잉글리쉬 텔레비전
2) 간단한 프로그램 소개
토익/ 토플 강좌, 리얼시트콤과 리얼다큐를 통해서 교육(지식)으로서의 영어와 놀이로서의 영어에 재미있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했다.
3) 브랜드 정체성
English in your life
제2외국어가 필수인 시대, 영어에 대한 필요는 느끼지만 막막함으로 주저하고 있다면?
영어! 친숙하게 접근해보자. 지식에 재미를 더했다.
영어 초짜부터 고수까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채널-
영어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 새 채널의 포지셔닝
다채널화에 따라 수용자들이 요구하게 될 콘텐츠의 유형에 대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영화라는 응답(32.9%)로 가장 많았고 보도(20.6%), 교양(11.1%), 스포츠(9.7%)등의 순서로 나타났다. 2순위에서는 영화 (16.5%), 교육/교양(11.2%), 보도(10.0%), 다큐(9.4%)의 순이었다. 정보지향의 욕구 경향을 가진 수용자 속성를 파악,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차별화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교육, 자기개발 욕구는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 평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대 대학생과 직장인을 메인타겟으로 삼았고, 초중고/대학생/직장인/주부 누구든 외국어 교육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소구대상으로 포지셔닝하였다.
1) 타겟- 외국어 교육을 받고 싶은 사람
(메인 타겟; 29세 이하 대학생, 직장인)
2) 간판 프로그램(주력 프로그램)
해피 토익/ 위워솔져스/ 리얼 시트콤/ 잭과 첸의 한국 체류기
3) 슬로건
- 참고문헌
-
이효성, 방송 사업자 및 전문가 의식 조사, 2001.12, 56쪽
손창용 여현철, 한국 케이블 TV 산업론, 2003, 커뮤니케이션 북스
이준호, 미디어 환경 변화와 케이블 TV, 커뮤니케이션 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