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론] fun e TV 방송사 편성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fun-e TV 가족소개 p.2

2. 제안된 케이블 채널 소개 p.3

3. 경쟁 분석 p.3-4

4. 새 채널의 포지셔닝 p.4

5. 편성 p.5-11

6. 새 채널의 특이성과 수용자 설득 방안 p.12-13

7. 상호작용 요소 및 인터넷 활용 p.13-14

8. 케이블 시스템 공급자 설득을 위한 방안 p.14-16

9. 참고문헌 정리 p.17
본문내용
1. 제안된 케이블 채널 소개
1) 이름- Fun E TV
Fun English TV, 펀 잉글리쉬 텔레비전
2) 간단한 프로그램 소개
토익/ 토플 강좌, 리얼시트콤과 리얼다큐를 통해서 교육(지식)으로서의 영어와 놀이로서의 영어에 재미있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했다.
3) 브랜드 정체성
English in your life
제2외국어가 필수인 시대, 영어에 대한 필요는 느끼지만 막막함으로 주저하고 있다면?
영어! 친숙하게 접근해보자. 지식에 재미를 더했다.
영어 초짜부터 고수까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채널-
영어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 새 채널의 포지셔닝
다채널화에 따라 수용자들이 요구하게 될 콘텐츠의 유형에 대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영화라는 응답(32.9%)로 가장 많았고 보도(20.6%), 교양(11.1%), 스포츠(9.7%)등의 순서로 나타났다. 2순위에서는 영화 (16.5%), 교육/교양(11.2%), 보도(10.0%), 다큐(9.4%)의 순이었다. 정보지향의 욕구 경향을 가진 수용자 속성를 파악,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차별화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교육, 자기개발 욕구는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 평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대 대학생과 직장인을 메인타겟으로 삼았고, 초중고/대학생/직장인/주부 누구든 외국어 교육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소구대상으로 포지셔닝하였다.
1) 타겟- 외국어 교육을 받고 싶은 사람
(메인 타겟; 29세 이하 대학생, 직장인)
2) 간판 프로그램(주력 프로그램)
해피 토익/ 위워솔져스/ 리얼 시트콤/ 잭과 첸의 한국 체류기
3) 슬로건
참고문헌
이효성, 방송 사업자 및 전문가 의식 조사, 2001.12, 56쪽
손창용 여현철, 한국 케이블 TV 산업론, 2003, 커뮤니케이션 북스
이준호, 미디어 환경 변화와 케이블 TV, 커뮤니케이션 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 환경호르몬 자료 모음
  • 방송에 출연,“화학물질이 환경으로 방출돼 마치 호르몬처럼작용한다”며 명명한 이래 일본에서는 보편화됐다. 영어로는 엔도크라인 디스럽터(Endocrine disruptor)이며, 내분비계 교란물질 또는 내분비계 장애 물질이 라는 말로 흔히 번역된다.ⓑ 환경호르몬에 대한 규제 추진최근 선진국에서는 인간의 생식기능을 퇴화시키는 환경호르몬에 대한 규제가 추진되고 있다. 라서 앞으로는 환경호르몬을 발생시키는 물질 및 제품은 소비자들의 외면은 물론 높

  • [경영]베니건스 경영분석
  • 론 제품원가등 다른 요소들이 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물론 Family Restaurant 업계가 다른 대체제(막강 파원의 타 컨셉의 브랜드)가 시장에 출연할 경우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꾸준한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말씀드리기 곤란한 내용입니다.10. 알려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전체를 100으로 잡아서 Appetizer – 15.5 %Salad – 17.3 %Pasta – 15.74 %Entrée- 40.16 %Dessert- 11.5 %두 부분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몇

  • [경영]베니건스의 경영전략 분석
  • 론 제품원가등 다른 요소들이 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물론 Family Restaurant 업계가 다른 대체제(막강 파원의 타 컨셉의 브랜드)가 시장에 출연할 경우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꾸준한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말씀드리기 곤란한 내용입니다.10. 알려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전체를 100으로 잡아서 Appetizer – 15.5 %Salad – 17.3 %Pasta – 15.74 %Entrée- 40.16 %Dessert- 11.5 %두 부분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몇

  • [정보] 통신검열 백서
  • 론의 자유를 넘보다 끌려갔던 것처럼 현재 많은 통신인들이 표현의 자유를 넘보다 끌려가고 있다. 단지, 생각을 표현했다는 이유만으로.과거 마치 민주의 척도인 것처럼 주장되었던 언론의 자유, 표현의 자유, 사상의 자유, 양심의 자유가 결코 언론사 만의 것으로 되어서는 안될 것이다. 이미 언론장사로 재벌이 되어버리거나 혹은 재벌의 언론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신문사, 방송사에만 그 자유가 국한된다면 그것은 결국 힘있는 자의 자유, 가진 자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
  • 론(1) 조직문화의 활용1) 기업 문화운동① 전개- 기업의 총체적 이미지 - 최초 1950년대 미국에서 시각적 기업이미지 통합운동 시작 - 1947년 올리베티사 로고타입 도입 - 1951년 CBS방송사 눈동자 모양 로고 개발 - 1956년 IBM 현재로고 개발 지금까지 사용 중 - 1960년 일본 시작적 이미지 와 정신적 이미지를 함께 기업 이미지에 포함 - 1980년 행동 이미지 추가 ② 수단과 목표이념적 요소 - 기업의 존재 목적, 기업이념,경영방침, 기업현장 등 감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