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캔커피 산타페의 BGM이 소비자에게 미친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기 전에....

Ⅰ.상황분석

Ⅱ.메시지 표현전략 채택배경

Ⅲ. 광고 목표

Ⅳ. 브랜드 특징과 메시지 표현 전략간의 관련성

Ⅴ. 캠페인 전개과정

Ⅵ. 광고 캠페인데 대한 고객반응

Ⅶ. 광고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했는가?

Ⅷ. 본 광고 캠페인의 장, 단점

Ⅸ. 본 광고 캠페인 전개 시 향후 개선점

본문내용
들어가기 전에....
80년대 캔커피가 처음으로 도입된 이후 커피음료시장은 계속하여 성장해 왔고 현재는 약 2000억 규모의 시장크기를 가지는, 음료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커피음료 시장에 참여하여 경쟁을 벌이게 되었으며 그 형태나 맛 또한 매우 다양화되었다.
현재 커피음료 시장에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브랜드는 차별화된 이미지와 컨셉을 전달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금 집행되고 있는 많은 캔커피 광고들은 BGM, 음향효과, 로고송 등 청각적 요소를 주변적 요소로 크게 비중을 두지 않고 이용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그 중 산타페의 광고는 다른 브래들 들과는 다르게 BGM을 강점으로 내세워 소비자에게 제품 알리기를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쉽게 BGM을 접하고 그 음악에 따라 음을 흥얼거리며 자연스럽게 제품을 인지하도록 집행된 것이 바로 산타페 광고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산타페의 BGM이 소비자에게 미친 영향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리미엄커피 롯데칠성 칸타타 마케팅 전략 조사보고서
  • 캔커피임을 설명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칠성음료에서 칸타타 출시와 더불어 개발한 NB(New Bottle) 패키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NB 패키지는 휴대가 간편하고 알루미늄 재질로 돼 있어 안전하며 입구를 넓게 제작해 마실 때 커피 향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최근 들어 패션과 잘 매치될 수 있는 음료 패키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는데 칸타타의 NB패키징은 이런 욕구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칸타타의

  • 신제품 캔커피 브랜드 마케팅전략
  • 커피시장을 선택하게 되었다.3. 대용량, 저가, 고급 이미지를 선택한 이유커피 시장을 분석하다 보니 대용량 커피를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커피 매니아들은 하루에 작은 캔커피 여러 개를 구입하여 마시는 경우도 많았다. 이런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용량 커피를 약간 저렴한 가격으로 팔면 소비자들을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만 밀고 나가면 저급한 이미지를 낼 수도 있

  • [마케팅원론] [레포트]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제품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커피시장의 마케팅 분석
  • 소비자 엠니스족 여성들의 독무대라고 생각했던 음료 시장에서 남성소비자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일각에선 이들 남성소비자를 가리켜 엠니스(M-ness)족이라고 한다. 엠니스란 영어 단어 ‘Man’과 ‘ness’를 합친 말이다. 힘명예를 중시하는 전통적인 남성에서 벗어나 양육협력 등 여성적인 가치관을 두루 갖춘 남성상을 의미한다. 대표 사례가 남성소비자가 60%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캔커피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지난달 프리미엄 캔커피 ‘콰트라 by

  • 칸타타 마케팅전략분석(A+레포트)
  • 캔커피임을 설명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칠성음료에서 칸타타 출시와 더불어 개발한 NB(New Bottle) 패키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NB 패키지는 휴대가 간편하고 알루미늄 재질로 돼 있어 안전하며 입구를 넓게 제작해 마실 때 커피 향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최근 들어 패션과 잘 매치될 수 있는 음료 패키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는데 칸타타의 NB패키징은 이런 욕구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칸타타의

  • [광고] 캔맥스웰하우스 광고기획서
  • 캔커피 3대 업체별 시장점유율상황분석캔커피 광고는 주로 TV매체에 집행 2001-2004 TV 광고비2001200220032004지속적으로광고집행 비용 감소 추세상황분석캔 맥스웰 하우스최근 제품 패키지 변화 소비자들은 변화를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상황분석최초 회상 브랜드 1위BUT경쟁사 대비약한 유통력 높은 최초 상기도 불구, 유통의 문제로소비자의 구매에 영향네스카페레쓰비맥스웰하우스산타페기타동부52 39 58 6 22동부3차원 세로 막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