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사] 아인슈타인은 천재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인슈타인은 누구인가? - 간단한 소개

서 론

1. 독일의 물리학자.
2. 초기생애와 경력
3. 그의 업적

본 론

아인슈타인은 천재인가?

<분 석 1> - 그의 삶

1. 그 당시 언론은 아인슈타인을 신격화 했다.
2. 유대인이기 때문인가?
3. 악필이기 때문이 아닐까?
4. 훌륭한 어머니를 만났기 때문이 아닐까?
5. “ 때에 맞는 교육 ” 때문이었을까?
6. 혹시 뇌의 크기가? 더 컸기 때문일까?
7. 훌륭한 첫째 부인 “밀레바” 때문이었을까?
8. 첫째부인이 아니라면 둘째 부인 엘리자의 영향이?
9. 그의 창조성 때문인가?
10. 다른 과학자들과 달리, 잘못된 점을 인정할 수 있는 용기 때문?



<분 석 2> - 천재들과의 비교


1. 천재들과의 공통점 - 갈릴레오, 하이젠베르크, 아인슈타인, 파인만 비교
2. 유전적 요소인가? 아니면 후천적 요소인가?



결 론

아인슈타인은 천재가 아니였다 !
본문내용
1. 독일의 물리학자.

20 세기 초의 창조성이 뛰어난 대표적 지식인이었던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15년 동안 질량과 에너지의 등가를 단언하고 공간․시간․중력에 관한 새로운 사고방식을 제안한 일련의 이론들을 내놓았다. 그의 상대성 원리와 중력에 관한 이론들은 뉴턴 물리학을 넘어서는 심오한 진전이었고 과학적 탐구와 철학적 탐구에 혁명을 일으켰으며, 1921년 노벨 물리학상을 받았고, 그는 자신이 '사회 정의와 사회적 책임이라는 열정적 감각'을 갖고 있음을 인정했다. 이상주의적인 사람이 물질 입자가 엄청난 양의 에너지로 바뀔 수 있다는 에너지-질량 방정식 가설로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파괴적인 무기인 원자폭탄과 수소폭탄의 창조를 증명했다.

2. 초기생애와 경력

그가 태어난 이듬해 그의 가족은 뮌헨으로 이사하여 아버지 헤르만 아인슈타인과 숙부 야코프 아인슈타인은 조그마한 전기공장을 세우고 전기일을 시작했다. 뮌헨에서 엄격한 학교에 다녔는데, 19세기 독일 교육의 엄하고 현학적인 단체훈련 속에서 아인슈타인은 학생으로서의 능력을 거의 보이지 못하고 무섭고 지루함을 느꼈으므로, 어머니의 명령으로 음악도 공부하게 되었는데, 생애를 통해 기분전환으로만 연주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능숙한 바이올린 연주자였다. 그무렵 단지 숙부 야코프 체자르 코흐만이 아인슈타인의 수학과 과학에 대한 관심을 자극시켜주었다. 12세가 된 아인슈타인은 '거시 세계'의 수수께끼를 푸는 데 헌신하려는 결심을 하게 된다. 3년 후 역사․지리․어학에서 낮은 점수를 받아 졸업장도 못 받고 학교를 나와 가족을 다시 만나기 위해 이탈리아 밀라노로 갔는데, 그의 가족은 아버지의 사업이 망해서 밀라노로 이사한 지 얼마 안 된 상태였다. 아인슈타인은 스위스에서 공부를 다시 시작했는데, 유명한 취리히의 연방공과대학에서 4년간 물리학․수학 공부에 몰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인가?(2) 문자의 기능과 문자 사용의 의미역사학자들이 인류의 역사를 선사 시대와 역사 시대로 구분하는 기준은 바로 문자 언어의 발명과 사용이다. 선사 시대는 인류가 오직 음성 언어만 사용하였던 시기이고, 역사 시대는 음성 언어와 함께 문자 언어도 사용한 시기이다. 학자들은 인류는 약 5000여 년 전부터 문자 언어를 사용하기 시작하였다고 말한다. 역사 시대에 인류가 사용하기 시작한 문자 언어는 문명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 이는 크게 두

  • 사회생활 속에서 창의성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서술하시오.
  •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회생활 속에서 창의성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바로 알고 창의성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참고 자료박영태 저, 창의성의 별, 학지사, 2008문정화하종덕(2009). 또 하나의 교육 창의성. 서울: 학지사.전경원 지음, 창의성 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10창의적 문제해결, 김영채, 교육과학사, 2008심리학의 이해, 2007 이양, 고재홍, 이민규, 교육과학사박병기(2006). 창의성교육의 기반. 서울: 교육과학사.

  • [도서]현대물리, 불가능에 마침표를 찍다
  •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 발표되어 원자 세계와 시간과 공간에 대한 우리의 생각이 크게 바뀌게 되었다. 이를 현대물리학을 태동시킨 제2 과학혁명이라 할 수 있다. 그 뒤 로렌츠는 1963년 카오스이론을 발표하며 제3 과학혁명이 시작하게 되었다. 카오스이론의 핵심은 지진이나 기상 변화처럼 자연에는 본래 예측 불가능한 영역이 있다는 것이다. 카오스 이론을 이해하기 위해선 로렌츠 방정식의 요소들이 어떤 운동을 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
  • 대한 성찰-왜 아직도 포스트모더니즘인가? -살림출판사 신승환포스트모던 시대의 교육 행정과 학교 경영 1998. -원미사 윤종건포스트 모던 문화 읽기 -서울대학교 출판부 이정호 끝없이 두 갈래로 갈라지는 길들이 있는 정원 - 보르헤스포스트모더니즘과 소비 사회-프레드릭 제임슨교육 과정 및 교육 평가-교육 과학사 김재춘현대교육철학-서울: 학지사 신득렬(2003)현대사회와 교육의 이해 - 교육 철학의 최근 동향- /교육과학사/ 강영혜 외 11명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아인슈타인이나 하이젠베르크, 보어 등 천재적인 과학자들이 성공적으로 해결해서 위기가 극복되었으며, 이에 따라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닌 현대 물리학 체계가 출현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20세기 초에 학계를 주름 잡았던 아인슈타인과 같은 영웅적인 과학자들이 좀처럼 우리 앞에 나타나고 있지 않은 것은 무슨 까닭일까? 옛날처럼 우수한 인재가 과학 분야에 몰리지 않기 때문인가? 아니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과학의 내용이 너무 어려워서 아무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