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사] 웨슬리의 주일학교 운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웨슬리의 생애

●시대적 배경

●사상적 배경

●교육목적

●교육 방법

●교육내용

●교육의 실천

●어린이 교육을 통한 교육 실천

●교육실천이 영향

●주일학교 교육운동

●미국 초기 주일학교운동의 특성

●맺는말

본문내용
●웨슬리의 생애
웨슬리는 사무엘과 수잔나 사이에서 19남매 중의 15번째로 영국 엡워스 지방에서 출생, 그의 아버지는 설교자였으며 교회에서 충성된 봉사자 중의 한 사람이었다. 웨슬리는 어렸을 것에 그의 어머니인 수잔나로 부터 여러 가지 교육을 받게 되었다. 수잔나는 웨슬리에게 어릴적부터 글씨를 쓰는 법, 논문 쓰는 법등 철저하게 교육 하였다. 웨슬리의 가정은 넉넉학지 못했다. 10세 되던 때에 요한 웨슬레는 차터 하우스 스쿨에 입학을 하게 되었다. 그의 나이가 아주 어렸기 때문에 이 기시는 그에게 있어서 상당한 어려움은 말할 것도 없다.
1720년 첫 여름에 차터하우스를 떠나 옥스퍼드에 있는 크라이스트 처치 대학에 입학을 했다. 그는 언술에 있어서도 뛰어났고 작문에도 상당한 소질을 소유하게 되었다. 이학교에서도 금전적인 어려움이 있었던 웨슬리는 1779년 후에 그는 링컨 대학의 특대 교우생으로 뽑히어 금전상의 어려움은 면하게 되었다.
1725년 나이22세 되는 원기 왕성하고 발랄할 때 그의 생애에 커다란 전환기가 시작되었다. 그는 이때에 자신의 장래에 대하여 번민하게 되었고, 심사숙고한 끝에 성직을 맡기로 결심하기에 이르렀다. 요한 웨슬레가 안수 받아 주교가 된 것은 1725년 9월 19일 주일 옥스퍼드에 있는 크리이스 처치 교회당에서 옥스퍼드 감독 요한 파터에게서 였다. 1726년 3월 17일 웨슬레는 링컨 대학의 교수가 되었다. 웨슬레는 또한 명학가였다. 링컨 대학에 있으면서 히브리어, 아랍어, 라틴어, 논리학, 윤리학, 철학, 물리학, 웅변학, 시가, 신학등 그의 연구 방면은 상담한 범위는 걸쳐 있었다. 그는 그 당시 웅변가로서도 상당한 명성을 떨쳤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리와 장정기 말 고사 시험문제 족보
  • 웨슬리는 이 교리가 성서적이고 사도적인 교리로서 진정한 기독교의 기초이며 메토디스트들의 주요교리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초기 메토디스트 부흥운동에서는 이 교리가 메토디스트 신앙에 생동감과 활력을 불어넣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을 뿐아니라, 메토디스트 신앙을 다른 교회의 신앙과 구별짓는 독특한 것으로 만들었다. 5. 5장 - FOUR ALLS 설명하기감리교의 네가지 모든 사람의 교리로서 구원의 확신에 대한 부분으로 원죄, 이신칭의, 성령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이론적 기초 fp
  • 학교에 입학한다. 따라서 이들을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탈락하게 되며 나중에는 각종범죄,문제행동, 마약 복용 등의 시회문제를 일으키게 됨으로써 전체적인 국가의 능력을 파손시키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밀 예방적 차원에서 해결하기 위한 국가적 노력이 바로 이 헤드 스타트 운동이다. 헤드 스타트 운동의 배경에는 유아교육의 성패가 국가의 이익과 번영에 직결된다는 인식이 있다.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의 발전도 이러한 국가

  • [유아교육, 유아교육학]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의의 및 유아교육사상가의 교육사상
  • 학교에 입학한다. 따라서 이들을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탈락하게 되며 나중에는 각종범죄, 문제행동, 마약 복용 등의 시회문제를 일으키게 됨으로써 전체적인 국가의 능력을 파손시키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밀 예방적 차원에서 해결하기 위한 국가적 노력이 바로 이 헤드 스타트 운동이다. 헤드 스타트 운동의 배경에는 유아교육의 성패가 국가의 이익과 번영에 직결된다는 인식이 있다.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의 발전도 이러한 국가

  • 노년기 교육 노인의 일반적 개념
  • 기독교교육사상에 영향을 많이 끼쳤다. 스콜라주의의 영향으로 학교제도가 발전하게 되었는데 그 가운데서 대학교가 생겨나게 되었다. 대학교에서의 교육과정에는 일곱가지 교양과목 중세시대에 교양과목으로는 트리비움과 쿼드리비움으로 구분하였다. 트리비움에는 문법, 수사학, 변증학이었고, 쿼드리비움에는 기하학, 수학, 천문학, 음악이 있었다. 이 있고, 이 교양과목을 위한 기초로서 라틴어 교육을 강조하였다. 이 시기에 주된 교수방법은 강

  • 웨슬리의 교육과 주일학교 운동
  • 기독교는 영적열기를 상실하고 세속주의에 물들기 시작하였다.이러한 상황에서 웨슬리(John Wesley)를 중심으로 한 신앙 부흥운동이 일어났고, 기독교 운동의 새로운 형태로서 주일학교운동이 일어났다.2. 본론Ⅰ. 웨슬리의 교육감리교의 창시자2. 본론Ⅰ. 웨슬리의 교육1) 웨슬리의 교육이론죤 웨슬리는 18세기의 사상적 흐름의 진수들을 공부하였고, 여기서 자신의 교육이론을 정립하였다.죠 웨슬리의 교육사상을 형성하는 데는 어머니 수잔나 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