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와 쓰기]다이어트 - 다이어트 열풍에 대한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모지상주의는 여성들에게 많은 부담을 않겼고, 이거으로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라는 열풍을 일으켰으며, 갈수록 이러한 추세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따라서, 사회현상으로 나타난 다이어트 열풍에 대해 알아보았다.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다이어트의 개념
3. 다이어트 열풍의 원인
3-1) 미디어의 영향
3-2) 자기만족
4. 다이어트의 폐해
5. 결론
본문내용
진정한 다이어트란 간단하다. 자신에게 맞는 영양 있는 식단과 꾸준한 운동만이 건강과 미, 둘 다 얻을 수 있는 유일무이한 방법이다. 이 간단한 이치를 사람들은 알면서도 외면하려 한다.
전자매체에서 나오는 이미지만 선호하다 보니 각자의 이미지가 획일화 되는 시점이다. 톱모델이나 연예인들의 모습만이 아름다운 모습이 아니다. 어떤 게 가치 있고 아름다운 것인지는 사람과 사람의 만남에서 자연스레 알게 되는 과정인 것이지 겉모습으로 간단히 판단 할 문제가 아닌 것이다.
현대의 외모지상주의 풍토가 다이어트 열풍을 일으켰다. 외모로만 평가하고 그 사람의 내면의 가치는 귀중히 여기지 않는 이 현실이 안타깝기만 하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교헌, [청소년기 소녀들의 자긍심과 날씬함에 대한 집착 및 다이어트가 폭식에 미치는 영향], [Korean Journal of Health Psychology], 1999.
한미정, [신체이미지 관련 TV 메시지의 처리방식이 여대생의 신체만족감과 다이어트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보].
이임순, 안창일, "섭식절제와 다이어트가 역규제적 섭식에 미치는 영향", [Korean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 소비자 분석] 20대 남자 대학생의 그루밍 특성과 잠재적 그루밍 집단의 소구 방안
  • 대한 인상2. 심층 면접 결과 분석비그루밍집단22세 A군잠재집단27세 B군그루밍집단22세 C-1군23세 C-2군28세 C-3군심층 면접 대상구매동기- 비그루밍집단: 필요에 의한 동기가 주요인- 잠재집단 및 그루밍집단: 트렌드에 따르거나 우연히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비계획적으로 구매비그루밍집단 A군“입을 옷이 없을 때 사지”그루밍집단 C-2군“눈에 띄는 옷이 있을 때”잠재집단 B군“계절 바뀌면서 사고, 지나가는 사람들 뭐 입는지도 보고”

  • 한국사회의 `힐링 열풍`에 대한 연구
  • 열풍과 힐링열풍의 관계이렇듯 한국사회의 웰빙은 주로 소비에 기반하고 있으며, 일종의 사치재료서 상업화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또 그 대상의 측면에서 볼 때, 정신적 측면을 강조하기보단 주로 육체적이고 물질적 측면에서 행해지고 있음을 볼 수 있다. 2000년대 한국사회 웰빙은 상업주의적에 기반한 좋은 물품쓰기, 좋은 먹거리에 대한 집착, 과도한 건강집착, 력셔리한 삶의 집착 등 사람들에게 오히려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준 것이 아닌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읽기)> 역사넷 출판사. ‘거품빠진 벤처기업들’12. 김용준, , 博英社, 200613. 이운학, , 라이트북닷컴, 200214. 쉬중멍, 장서우웨이, 쉬훙타오차이나, , 백은영 옮김, 은행나무, 2003 ●참고사이트●1.http://www.hrs.co.kr/hrsinfo/tnewsview.asp?NID=1393&category=&keyword=&code=,토종 치킨 업계들의 해외 진출,20032.http://www.kbs.co.kr/1tv/sisa/myth/vod/138574515468.html3.http://www.gcomin.co.kr/data/147/F146770.html4.http://bbq.co.kr5.htt

  • [취업분야별 자기소개서] 취업분야별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 대한 살려 더욱 효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에 임할 것입니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자기계발도 게을리 하지 않으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는 제가 지금까지의 회사생활과 업무를 통해 보고 느꼈던 모든 것을 업무를 통해 실천해보고 싶습니다. 최고의 일원으로 다시 자리잡겠습니다. 지켜 봐 주십시오.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슈퍼바이저/영업관리 자기소개서☙ 성장과정행복한 가정을 가진 사람 중에 악인은 없다고 합니다. 사회가 풍요

  • [마케팅] 파리바게뜨 마케팅전략
  • 대한 여성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전업주부 역시 여성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다. ‘엄마 마케팅’ 연구자 마리아 베일리는 ‘기혼 여성의 경우 가족에게 필요한 모든 살림살이를 구입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말한다. 품질, 가격, 서비스를 조목조목 따져가며 구입하는 주부들은 까다로운 소비계층으로 꼽히지만, 그만큼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 지속적인 재구매가 이루어지고 이러한 소비 성향이 가족 전체에 영향을 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