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선 정 배 경
업 체 소 개(Manchester United)

Chapter 2
S.W.O.T 분 석

Chapter 3
마케팅 전략
1) STP
-거대한 잠재시장, 축구 (Segmentation)
-전 세계인을 Old Trafford로(Market Targeting)
-꿈과 희망을 주는 구단 (Positioning)
2) 4P’s Mix
-열정은 가격을 매길 수 없다(Price)
-입장권만이 상품은 아니다(Product)
-3대가 한 구단 팬(Promotion)
-국경을 넘는 인터넷(Place)

Chapter 4
경쟁업체 분석 / 비교
1) - Chelsea FC-
2) - Real Madrid CF -

Chapter 5
MU 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성공요인)
- MU 경영의 백미 “마케팅 사업
- 팬들에게 다가가라
- 유소년을 키워라
- 브랜드도 재산이다

Chapter 6
2002년, 그 이후 국내 상황 비교

Chapter 7
결 론
보이는 것만이 상품은 아니다... 때로는 보이지 않는 것이 더 많은 것은 남긴다…
- 미래 스포츠 산업의 성장 잠재력
- MU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인한 성공
- 보는 국내 기업의 인식 전환 필요
본문내용
- 세계 최고의 수익을 자랑하는 최고의 부자구단 MU
- 2004년 포브스지 선정 ”세계 프로축구 구단 가치평가 1위”
- MU는 영국에서의 축구 구단이 아닌 가장 빨리 성장하는 기업
- 스타 마케팅 및 다양한 이벤트 요소 등 마케팅 요소 多
- 전 세계 200여개 이상의 서포터스 Branch
- 축구를 좋아하는 인터넷 사용자층
- 멤버쉽 카드를 보유한 MU의 팬
- 스포츠 관련 방송 시청자
- 구단의 로고가 달린 피자, 맥주, 포도주, 샴페인 등 800여가지
- 경기장, 구단 박물관, RED CAFE, Mega store, MU-TV 방송국
- 스타 선수와의 만남, 프로포즈 이벤트 제공
- 맴버쉽 카드, 100% 좌석제, Home-Away 관중분리
-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 Fred the Red(귀여운 도깨비)
- 맴버쉽 카드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 유소년 클럽을 활용한 독립적 시스템
- 시민 구단 (세대를 뛰어 넘은 다양한 층의 팬 확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훌륭하고 좋았습니다.
  • kjhwhd***
    (2012.06.03 16:52: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네요 ^^ 살만해요
  • rkdnj***
    (2010.04.05 21:33:0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스포츠마케팅의 성공전략
  • 스포츠 마케팅의 효시가 된 휠라의 성공은 오늘날 많은 기업들과 브랜드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선진화된 방법들을 모색하며 스포츠 관련 사업을 적은 투자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비즈니스로 자리 잡게 됐다.2) 미국의 스포츠 마케팅 추세미국 내 기업의 2/3이상이 마케팅의 수단으로 스포츠를 이용하고 있으며 미국 스포츠시장의 규모는 자동차산업보다 크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가장 성공적인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로 꼽히는 나이키와 타이

  • 스포츠 마케팅 -김연아
  • 마케팅업계 관계자도 김연아 선수는 연초 세계선수권대회부터 지난 주말 끝난 2009~2010국제빙상경기연맹 피겨 그랑프리 파이널까지 연중 내내 우승 소식을 전해줬다며 스포츠마케팅의 경우 해당 선수나 팀의 성적이 기업의 이미지와 매출에 영향을 미친다는 게 정설이라고 말했다.본 론1. 스포츠마케팅 이란?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이 마케팅은 일차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의 성공전략
  • 스포츠 마케팅의 효시가 된 휠라의 성공은 오늘날 많은 기업들과 브랜드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선진화된 방법들을 모색하며 스포츠 관련 사업을 적은 투자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비즈니스로 자리 잡게 됐다.2) 미국의 스포츠 마케팅 추세미국 내 기업의 2/3이상이 마케팅의 수단으로 스포츠를 이용하고 있으며 미국 스포츠시장의 규모는 자동차산업보다 크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가장 성공적인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로 꼽히는 나이키와 타이

  • [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성공 사례 분석
  •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성공 사례 분석 - 과제주제 : 마케팅 분야에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 기업 사례 - 목 차 -1. 기업 내용 가. 기업의 소개 나. 선정 이유 다. 주요 사업 분야 2. 경영전략 소개 가. 스포츠 산업(축구 시장) 분석 나. 경쟁기업 분석 다. SWOT을 통한 맨유의 마케팅 분석 라. 맨유의 STP 전략 분석 마. 맨유에 대한 4P 분석 바. 맨유의 성공적 마케팅 분석 3. 타 기업에 대한 시사점 1. 기업 내용가. 기업소개“맨체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