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 1
선 정 배 경
업 체 소 개(Manchester United)
Chapter 2
S.W.O.T 분 석
Chapter 3
마케팅 전략
1) STP
-거대한 잠재시장, 축구 (Segmentation)
-전 세계인을 Old Trafford로(Market Targeting)
-꿈과 희망을 주는 구단 (Positioning)
2) 4P’s Mix
-열정은 가격을 매길 수 없다(Price)
-입장권만이 상품은 아니다(Product)
-3대가 한 구단 팬(Promotion)
-국경을 넘는 인터넷(Place)
Chapter 4
경쟁업체 분석 / 비교
1) - Chelsea FC-
2) - Real Madrid CF -
Chapter 5
MU 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성공요인)
- MU 경영의 백미 “마케팅 사업
- 팬들에게 다가가라
- 유소년을 키워라
- 브랜드도 재산이다
Chapter 6
2002년, 그 이후 국내 상황 비교
Chapter 7
결 론
보이는 것만이 상품은 아니다... 때로는 보이지 않는 것이 더 많은 것은 남긴다…
- 미래 스포츠 산업의 성장 잠재력
- MU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인한 성공
- 보는 국내 기업의 인식 전환 필요
- 본문내용
-
- 세계 최고의 수익을 자랑하는 최고의 부자구단 MU
- 2004년 포브스지 선정 ”세계 프로축구 구단 가치평가 1위”
- MU는 영국에서의 축구 구단이 아닌 가장 빨리 성장하는 기업
- 스타 마케팅 및 다양한 이벤트 요소 등 마케팅 요소 多
- 전 세계 200여개 이상의 서포터스 Branch
- 축구를 좋아하는 인터넷 사용자층
- 멤버쉽 카드를 보유한 MU의 팬
- 스포츠 관련 방송 시청자
- 구단의 로고가 달린 피자, 맥주, 포도주, 샴페인 등 800여가지
- 경기장, 구단 박물관, RED CAFE, Mega store, MU-TV 방송국
- 스타 선수와의 만남, 프로포즈 이벤트 제공
- 맴버쉽 카드, 100% 좌석제, Home-Away 관중분리
-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 Fred the Red(귀여운 도깨비)
- 맴버쉽 카드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 유소년 클럽을 활용한 독립적 시스템
- 시민 구단 (세대를 뛰어 넘은 다양한 층의 팬 확보)
자료평가
- 자료가 훌륭하고 좋았습니다.
- kjhwhd***
(2012.06.03 16:52:41)
- 괜찮네요 ^^ 살만해요
- rkdnj***
(2010.04.05 21:33: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