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평생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청소년 평생교육의 개념
2. 청소년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의의
3. 학교 교육 과 청소년 평생교육의 차이점
4. 우리나라 청소년 평생교육의 방향과주요정책
5. 외국의 청소년 평생교육
6. 우리나라 청소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7. 청소년 평생교육의 과제
- 본문내용
-
1. 청소년 평생교육의 개념
청소년 평생교육이란 “ 평생교육 체제 속의 통합적 부분으로서, 학교 외의 사회화 과정으로 9세에서 24세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행하여지는 조직적인 교육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흔히 청소년평생교육은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 대상으로 하는 학교교육의 보완적 역할을 수행하는 교육으로 인식되어 왔지만, 정규학교에 다니는 청소년이라 할지라도 학교 이외의 사회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에도 이에 포함된다.
가령, 학교에 다니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청소년 연맹이나 R. C. Y등이 있다. 또한 정규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위해 일반교양교육이나, 검정고시교육등이 있다.
2. 청소년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의의
현대의 청소년은 사회적 요구와 관심이 과거보다 증대되고 있다. 또한 성인의 준비 단계인 청소년기의 역할 및 과제가 복잡해지고 있으며, 청소년기의
- 참고문헌
-
권이종외(1998), 청소년 교육론. 서울 : 양서원.
권이종외(2000), 평생교육의 실제. 서울 : 교육과학사.
김애순외(2000), 청년기 갈등과 자기이해. 서울 : 중앙적성 출판사.
남정걸․권이종(1995), 사회교육 및 청소년 프로그램 편람. 서울 : 교육과학사.
송병순외(2000), 평생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원미사.
한국청소년 개발원(1995), 청소년 문화론. 서울 :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청소년 교육은 대부분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데 어떤 한계가 있는지 말해보고, 그렇다면 청소년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은 무엇이며 주변에서 이루어진 모범적인 사례를 예시로 청소년 평생교육의 방향에 대해 토론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나라 청소년 교육은 대부분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데 어떤 한계가 있는지 말해보고, 그렇다면 청소년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은 무엇이며 주변에서 이루어진 모범적인 사례를 예시로 청소년 평생교육의 방향에 대해 토론하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 평생교육
- 청소년 평생교육
-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에 대하여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극놀이의 개념과 실제 - 연극의 교육적 활용과정, 연속개념, 초등연극놀이 연극교과과정 분석
- 초등 수학과 교수 학습과정안, 기본교육과정, 수준별 학습
- 고등학교 2학년 수학과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도안 여러 가지 모양을 알고 여러 가지 모양을 이용하여 만들기
- 2)수학-3.여러가지 모양-여러가지 모양 만들기
- [인문] Seamus Heaney `Casualty` 시작품 연구
- [교육신학]교육신학
- [기독교교육사상사] 기독교화를 장으로 하는 교육(은준관의 교육신학을 중심으로)
- 부석사 비평 레포트
- [기호학] 신경숙의 『부석사』를 기호학분석
- 사회복지수급권에 관한 나의 소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