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미셸 푸코의 성의 역사-앎의 의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결론
기능론과 갈등론으로 본 관점
- 본문내용
-
먼저 이 책의 내용을 요약적 서술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푸코)의 성과 권력과의 관계에 대해 중점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본론을 전개해 나가겠다.
그는 왜 우리들이 억압받고 있는가가 아니라, 왜 우리는 그토록 대단한 열정, 그리고 우리들의 가장 가까운 과거와 우리들의 현재, 그 자신에 대해 그토록 강렬한 원란을 지닌 상태에서, 우리들이 억압받고 있다고 말하는 가에 초점을 맞춰 볼 필요가 있다. 이에 대해 그는 세 가지의 의문점들을 던지고 있다.
첫째, 성의 억압이 정말로 자명한 역사적인 사실인가?
이는 역사적인 문제를 언급하고 있는데 17세기 이래 성에 작용해 온 억압체제의 두드러짐인가 아니면 그것의 성립인가에 대한 물음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곧 성억압설의 진실성 여부로 쉽게 말 할 수 있다. 사실 성억압설을 주장하는 사는 학자들은 자본주의의 발달과 성억압이 시기적으로 일치한다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앎의 의지 저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