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이 알차니까 다들 보고 참고하세요 !ㅋㅋ
- 목차
-
Ⅰ. 서론 ----------------------------------------(권미영) p1
Ⅱ. 기아자동차
1. 기아자동차 개요
(1) 기아자동차 소개 ------------------------------(권미영) p1
(2) 기아자동차 연혁 ------------------------------(권미영) p1
(3) 기아자동차 비젼 -----------------------------(권미영) p1
2. 세계 자동차산업 환경 분석
(1) 세계 자동차 산업 추세 ------------------------(권미영) p2
(2) 세계 자동차 산업 현황 -------------------------(권미영) p2
(3) 2010년 세계 자동차수요 전망 -------------------(권미영) p3
3. 슬로바키아의 거시적 환경 분석
(1) 슬로바키아의 정치적 환경 ----------------(권미영) p4
(2) 슬로바키아의 경제적 환경 -----------------(권미영) p4
(3) 슬로바키아의 문화적 환경 -----------------(권미영) p5
(4) 외국인 투자 유치 -----------------------(권미영) p5
(5) EU 가입에 따른 발전 전망 --------------(권미영) p5
4.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FDI
(1) 슬로바키아 선정과정 및 이유 ----------------(권미영) p6
(2) 기아 자동차 슬로바키아 FDI의 특징 및 전략 ------(권미영) p7
5. 경쟁자 - Volkswagen
(1) Volkswagen ------------------------(권미영) p9
(2) Volkswagen vs 기아자동차 ---------------(권미영) p9
6. 성공적인 유럽진출을 위해 향후 과제 및 대응방안
(1) 향후과제 ---------------------------(권미영) p10
(2) 대응 방안 -----------------------------(권미영) p10
Ⅲ. LG생활건강
1. LG생활건강의 개요
(1)LG생활건강 소개---------------------(김미희) p11
(2)국내 화장품 시장의 현황과 전략----------(김미희) p12
(3)국내 시장 점유율----------------------(김미희) p12
2.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모색
(1)베트남 시장환경-------------------(김미희) p13
(2)베트남 소비시장과 여성의 활동--------------(김미희) p13
(3)베트남 현지 화장품 시장 상황 -----------(김미희) p14
(4)베트남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의 경쟁자---------(김미희) p15
3. LG생활건강의 해외(베트남)진출 배경
(1) 정치적 배경---------------------(김미희) p15
(2) 경제적 배경-------------------------(김미희) p16
(3) 기회의 포착 ----------------------(김미희) p16
4.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LG생활건강의 전략
-LG의 베트남 진출 상황 에 대한 SWOT분석------(김미희) p16
(1)한국문화 마케팅 주효 -----------------(김미희) p18
(2)그외의 전략-------------------------(김미희) p18
7. 결론
-효과적인 한류마케팅 전략 ----------------------(김미희) p19
Ⅳ. 세원텔레콤
1. 세원텔레콤 기업소개
(1) 기업업종-------------------------------(유병하)p.20
(2) 기업소개 및 연혁------------------------(유병하)p.20
(3) 매출 및 순이익 증가표-------------------(유병하)p.20
2. 세원텔레콤의 마케팅전략
(1) 영업전략-----------------------------(유병하)p.20
(2) 단말기 시장의 특성-------------------------(유병하)p.21
3. 중국시장의 특성------------------------(유병하)p.21
(1) 중국의 휴대폰 시장 상황-------------(유병하)p.23
(2) 중국 진출을 위한 조건-----------------(유병하)p.24
(3) 중국진출의 걸림돌----------------(유병하)p.24
(4) 중국 휴대폰 시장의 환경(SWOT) 분석-----(유병하)p.25
4.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1)중국 진출 일지------------------(유병하)p.25
(2)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방법------------------(유병하)p.25
(3) 중국진출 성과----------------------(유병하)p.26
(4) 중국시장 실패 원인 분석-----------(유병하)p.26
5. 결 론
(1)중국 시장에 대한 SWOT 분석-------------(유병하)p.27
(2)세원텔레콤의 문제점-----------------(유병하)p.27
Ⅴ. 결론 ---------------------------(권미영)p27
참고문헌 ---------------------------------------------- p28
- 본문내용
-
4.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FDI
(1) 슬로바키아 선정과정 및 이유
- 후보지 선정과정, FDI지역으로서의 슬로바키아의 매력, 슬로바키아 정부의 적극적인 외자 유치→기아자동차는 슬로바키아로 진출<표10>
(2) 기아 자동차 슬로바키아 FDI의 특징 및 전략
- 높은 현지화율, 경쟁력 향상방안, R&D 시설투자, 공장 운영의 원칙 및 전략 <표11>
5. 경쟁자 - Volkswagen
(1) Volkswagen
- 제조분야 1위, 총 해외 투자 2위차지
(2) Volkswagen vs 기아자동차
- 슬로바키아내의 자동차 공장과 S·W·O·P 비교·분석 <표12> <표13>
4.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LG생활건강의 전략
-LG의 베트남 진출 상황 에 대한 SWOT분석
(1)한국문화 마케팅 주효
(2)그외의 전략
-철저한 고객관리 시스템 운영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
-생활용품은 골리앗과의 싸움
-최고의 품질만이 생존의 열쇠
-철저한 인력관리와 가족적인 근무환경
-시장규모의 확대가 향후 최대 과제
- 참고문헌
- 레포트 끝에 있음 ㅋㅋ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