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론]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이란?
2. 역사적/ 사회적 배경
3. 하이 스코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4. 한국현장에서의 적용 및 평가
5. 기타(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이란?
- 하이/ 스코프 프로그램은 성인이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고 교육 하기 위해 추구하는 일련의 지도 원리와 실제가 포함된 영유아, 아동, 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방적 체제(교사들이 자신과 시설 및 공동체의 특별한 요구에 언제나 적극적으로 반응함)를 표방하고 있으며 능동적 학습(Active Leaning)을 프로그램의 기본 전제로 삼고 있다. 그리고 Dewey의 경험이론,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Bruner와 Smilansky의 이론 등에 기초한 프로그램이다.
2. 역사적/ 사회적 배경
- High/Scope은 1962년 미국 미시간주 입실란티에서 David P. Weikart가 소외된 지역 아이들의 발달을 돕기 위해서 시작한 프로 그램이다. 수년동안, 입실란티 내의 가난한 지역에서 온 아이들은 지적능력 평가나 학업 능력면에서 지속적으로 매우 낮은 수준을 기록하였고, 이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된 것이 그 시발점이다.
- 참고문헌
-
• 이영자 이기숙 공저(1990),유아교육프로그램의 이론과 적용실제, 학문사
• 이순형 외(2005), 영유아 보육 ∙ 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학지사
• http://www.highscopekorea.com
자료평가
- 너무 실망이 크다... 돈이 아깝다....
- pc***
(2006.10.24 03:30:18)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A+ 레포트)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공통)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방통대 2018-2]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 중국 5세대 영화와 장예모의 인생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한국사 Ⅰ단원(전근대 한국사의 이해) 핵심 정리 및 출제 예상 문제 제시
- [문학] 정의의 사람들 분석
- [프랑스문학] Albert Camus 까뮈`정의의 사람들`작품분석
- [유아교육] 만 0세 유아 탐색놀이 활동계획안-알록달록 색 가면
- 예수는 역사다 레포트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회문제나 이슈를 찾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