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론]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이란?
2. 역사적/ 사회적 배경
3. 하이 스코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4. 한국현장에서의 적용 및 평가
5. 기타(참고자료)

본문내용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이란?
- 하이/ 스코프 프로그램은 성인이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고 교육 하기 위해 추구하는 일련의 지도 원리와 실제가 포함된 영유아, 아동, 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방적 체제(교사들이 자신과 시설 및 공동체의 특별한 요구에 언제나 적극적으로 반응함)를 표방하고 있으며 능동적 학습(Active Leaning)을 프로그램의 기본 전제로 삼고 있다. 그리고 Dewey의 경험이론,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Bruner와 Smilansky의 이론 등에 기초한 프로그램이다.


2. 역사적/ 사회적 배경
- High/Scope은 1962년 미국 미시간주 입실란티에서 David P. Weikart가 소외된 지역 아이들의 발달을 돕기 위해서 시작한 프로 그램이다. 수년동안, 입실란티 내의 가난한 지역에서 온 아이들은 지적능력 평가나 학업 능력면에서 지속적으로 매우 낮은 수준을 기록하였고, 이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된 것이 그 시발점이다.
참고문헌
• 이영자 이기숙 공저(1990),유아교육프로그램의 이론과 적용실제, 학문사
• 이순형 외(2005), 영유아 보육 ∙ 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학지사
• http://www.highscopekorea.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실망이 크다... 돈이 아깝다....
  • pc***
    (2006.10.24 03:30:18)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