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평가] 교육과정평가 3차원 모형으로 분석, 학교교사 평가를 교육과정 평가와 관련시켜 설명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재 우리나라에서 행해지고 있는 교육과정 평가를 3차원 모형으로 분석, 설명하여 보고 문제점을 제시하며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해보시오.
2. 학교교사 평가를 교육과정 평가와 관련시켜 설명해보시오. 교사평가는 행해져야 하는가, 그렇다면 누구에 의해 어떤 목적으로 어떤 점들이 어떻게 행해져야 하는가?
- 본문내용
-
1. 현재 우리나라에서 행해지고 있는 교육과정 평가를 3차원 모형으로 분석, 설명하여 보고 문제점을 제시하며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해보시오.
현재 우리나라에서 행해지고 있는 제7차 교육과정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열린 교육 사회, 평생 학습 사회’를 비전으로 삼았다. 이러한 비전의 실현을 위해 ① 교육공급자 중심애서 학습자 중심 교육으로, ② 획일적 교육에서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으로, ③ 규제와 통제 중심의 교육 운영에서 자율과 책무성에 바탕을 둔 교육 운영으로, ④ 획일적인 균일주의 교육에서 자유와 평등이 조화된 교육으로, ⑤ 칠판중심의 전통적 교육에서 교육의 정보화를 통한 21세기형 열린 교육으로, ⑥ 질 낮은 교육에서 평가를 통한 질 높은 교육으로 전환할 것을 제시하였다. 교육과정 평가 부분에 있어서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평가체제를 확립하여 교육과정의 질 관리를 강화하고자 했다. 즉, 교과별 성취 기준을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학생의 학력과 학교의 교육과정 편성, 운영에 대한 평가 체제를 확립하려 한 것이다.
종전의 평가는 교육 목표에 대한 개개인의 성취도를 학생과 학부모에게 알려 학생의 학습 결손을 보충하고 의도한 목표에 도달하도록 도와주기보다는 학생들을 상대적으로 서열화하는 데 치중해 온 것이 사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