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중심 놀이치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아동중심 놀이치료
1. 성격이론
2.성격과 행동에 대한 아동중심적인 시각
3.정신병리 모델
4.목표, 치료
5.아동중심적인 관계의 기본 원칙 8가지
6.치료적 제한 설정
7.연령, 인종 수준에 대한 적용성
◈ 결론
§ 치료적 제한 설정
1.제한의 원리
2.치료적 제한설정 과정의 단계
- 본문내용
-
• 성장과 성숙을 향해 애쓰는 아동의 선천적 인간능력이라는 기본 철학과 구조적으로 자기 -지시적이 되는 아동의 능력에 대한 신념.
• 목적: 아동의 내부지향적, 구조적, 진취적, 창조적 자기 치유적인 힘을 방출하는 통로와 아동 연결시켜 아동이 힘을 부여받고 자기-탐구, 자기-발견을 방출하게 하는 것
1. 성격이론
• Carl Rogers의 인간중심치료(내담자 중심치료)의 이론적 구성개념 따름
• Axline:이 원칙을 아동에게 적용하여 아동중심 놀이 치료 창안
• 아동중심이론의 성격구조의 세 가지 주요 구성요인
1)인간 (PERSON)
• 인간으로서의 아동은 모든 것의 총체이며 항상 발달 과정에 있음
• 아동은 아주 개인적인 경험의 세계와 상호작용.
• 연속적인 역동적 대인관계 상호작용은 전체 체계로서의 아동(인간: person)의 자아실현을 향한 노력에서 발생→내부 지향적 움직임(inner directed movement: 긍정적 성장, 독립, 성숙, 자아의 고양을 향한 역동적, 능동적 과정), 목표 지향적(goal-corrected: 개인적 욕구를 만족시키려는 노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는 무엇이며, 사회복지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하시~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이 교육 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시간표집법과 사건표집법 각각에 대하여 설명한 후, 두 관찰법을 비교분석하여 설명하여 주십시오
-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목적,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방향,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방법,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 현실적 문제와 현실적 과제,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 개선방향 분석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현대소설][작품분석] 누런강 배 한 척
- 임상심리학_임상심리학자의 역할에 대하여 조사하고 자질에 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 유형을 복지국가 유형에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사업계획서 / 배분신청서 / 신청기관현황/ [성과중심형] 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