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왜곡] 역사교과서 왜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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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

1. 왜곡내용과 실제 역사 비교

2. 대응

Ⅲ. 중국의 역사교과서 왜곡

1. 왜곡내용과 실제 역사 비교

2. 대응

Ⅳ. 결론 - 나의 의견

# 참고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역사 인식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고 있는 이 때, 일본과 중국에서 교과서에 우리의 역사를 왜곡해서 기록하여 우리나라의 큰 반발을 사고 있다. ‘역사'라는 것은 인간이 거쳐 온 모습이나 인간의 행위로 일어난 사실이나 그 사실에 대한 기록을 말하는 것이고, ‘교과서’라는 것은 학교의 각 교육과정에 맞도록 편찬된 도서를 말한다. 즉, ‘역사교과서’ 라는 것은 인간이 거쳐온 모습과 사실들을 학생들에게 가르치기 위하여 편찬된 도서라는 것으로, 만약 우리의 역사가 왜곡되어 교과서에 실린다면 그 교과서를 공부한 학생은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 상당한 오해를 할 수 밖에 없고, 그 것을 사실로 알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역사교과서의 왜곡에 있어서는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참고문헌
http://kin.naver.com - 네이버 지식검색
http://dic.naver.com - 네이버 사전검색
http://okht.njoyschool.net - 전국역사교사모임, 이강무
http://www.chosun.com - 조선일보
http://www.donga.com - 동아일보
http://news.joins.com -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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