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노조문제에 관한 삼성의 쟁점관리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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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문제제기
RESEARCH
Goal and Objectives
노사협의회 활성화 방안
Public 선정 및 분류
PR 전술, 전략
EVALUATION
본문내용
삼성노조이슈 - 쟁점발전주기
현재 삼성의 무노조 이슈는 조정과 증폭단계에 해당
노무현정권 – 삼성노조관련보도 확산
민주노동당 – 최초의 진보세력 원내진출, 제도권진입, 권영길대표
▶ 삼성 무노조 정책에 내재된 갈등증폭, 미디어주목 가능성 높음
▶ 효과적인 쟁점관리 전략이 필수적인 시기


Goals


노사협의회 활성화를 통한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
▶ 노조 없이도(노조의비효율성배제) 실질적 노사교류의 장으로 기능,기업에 대한 신뢰증진
▶대립적인 성향이 강한 노조보다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노사협의회를 통해 노사간의 상생문화구축, 이를 통해 공중의 신뢰획득


Objectives


인지적 측면 : 노사협의회 인지도 증대
(2004/9~2005/6 – 내부95%, 외부60%)
태도적 측면 : 노사협의회에 대한 신뢰구축
(2005/7~2006/12 – 신뢰도 80%)
행동적 측면 : 노사협의회 활성화
▶인지/태도 ↔ 행동의 선순환 구조


노사협의회 대표 – 선거를 통해 선출, 사원소환제
협의회 위원 상임화 – 보수, 전담, 전문화
경영필요사안 – 노사협의회를 통한 협의, 결정(EX: 감원)
협의회 회의 내용 공개 – 회의 중계, 언론
노사협의회에 경영정보 공개 및 보고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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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0.13 20: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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