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SWA(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모티베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업 선정 이유
Ⅰ. 기업소개
1. 기업목표/사명
2. 경영자의 전략적 방향
3. 조직문화의 특징
4. 매출액/순이익
5. 성장배경 및 역사
6. SWOT분석
Ⅱ. Major 및 Minor Problem
1. 경제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의 적응방향
2. 중국시장 진출 시 high - low 분석
3. problems
Ⅲ. 대 안
1. Major
2. Minor
Ⅳ. 맺음말
- 본문내용
-
기업선정이유
SWA는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에 뽑힐 만큼 성공적인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꾸준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그러나 SWA의 운항영역 확장과 타 기업의 참여로 인해 필연적으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SWA가 계속해서 기존의 조직문화를 유지해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든다. 따라서 이러한 경쟁상황에서 SWA의 모티베이션 전략유지의가능성과 전략의 전환 혹은 성장의 가능성에 대해 연구해 보기위해 SWA를 선택하게 되었다.
Ⅰ. 기업소개
1. 기업목표 / 사명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사명은 따뜻하고 친절한 서비스, 개인적인 자부심과 기업정신이 녹아 있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사원들에 대한 헌신
우리는 사원들에게 학습 및 개인적성장의 기회를 공평하게 부여하는 안정적인 직장이 되기 위하여 노력한다. 우리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창의성과 혁신을 강조한다. 우리는 사원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존중, 친절한 태도를 보임으로서 사원들이 그에 부합하는 친절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