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SWA(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모티베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 선정 이유

Ⅰ. 기업소개
1. 기업목표/사명
2. 경영자의 전략적 방향
3. 조직문화의 특징
4. 매출액/순이익
5. 성장배경 및 역사
6. SWOT분석

Ⅱ. Major 및 Minor Problem
1. 경제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의 적응방향
2. 중국시장 진출 시 high - low 분석
3. problems

Ⅲ. 대 안
1. Major
2. Minor

Ⅳ. 맺음말

본문내용
기업선정이유
SWA는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에 뽑힐 만큼 성공적인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꾸준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그러나 SWA의 운항영역 확장과 타 기업의 참여로 인해 필연적으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SWA가 계속해서 기존의 조직문화를 유지해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든다. 따라서 이러한 경쟁상황에서 SWA의 모티베이션 전략유지의가능성과 전략의 전환 혹은 성장의 가능성에 대해 연구해 보기위해 SWA를 선택하게 되었다.

Ⅰ. 기업소개
1. 기업목표 / 사명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사명은 따뜻하고 친절한 서비스, 개인적인 자부심과 기업정신이 녹아 있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사원들에 대한 헌신
우리는 사원들에게 학습 및 개인적성장의 기회를 공평하게 부여하는 안정적인 직장이 되기 위하여 노력한다. 우리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창의성과 혁신을 강조한다. 우리는 사원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존중, 친절한 태도를 보임으로서 사원들이 그에 부합하는 친절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인사관리 성공사례
  • SWA의 전략에 부합하는 조직설계 또한 적절했다고 본다. 노사관계에서도 수직적인 계층구조가 아닌 한 배를 탄 운명의 공동체라는 생각으로 근로자에게 신뢰감과 안정감을 주었다. 이런 차원으로 봤을 때 SWA은 성공적으로 그 과정을 이루어 냈다고 볼 수 있다. 시사점www.southwest.com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전략 - 라이터스편집부, 2006 위기에 강한 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전략 - 조행만, 라이터스, 2005. 사우스웨스트 방식 - 조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항공기를 이용하여, 단거리 운항을 함으로써 운영비용을 낮춰 저렴한 가격에 항공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지칭한다. 대표적인 저가항공사로는 유럽의 라이언에어(Ryan air), 이지젯(Easy Jet)을 들 수 있고, 미국에는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젯블루(Jet Blue)가 있다. 아시아에서는 에어아시아(Air asia)가 대표적이며, 한국에는 제주항공과 한성항공이 있다.저가항공사는 기존 항공사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다양한 운영전략을 구사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공 경영전략 The Southwest Airline Strategic Managemen
  • 조직문화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 성공의 6가지 원칙전략캔버스고저가격기내식라운지좌석선택권허브도시연결친절한서비스속도소도시운항 빈도사우스웨스트 항공사자동차 여행일반 항공사절대 우위 부분전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좋은 항공사. 승객의 불만이 제일 적은 항공사, 30년 동안 사고가 없는 항공사,신속한 탑승 및 정시출발 정시도착을 준수하는 항공사. 다른 항공사들의 모방은 대부분 실패.SWA시장진입전략PlacePr

  • [조직이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사례
  •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맞지만 현 CEO가 한 가지 간과한 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가족적인 조직문화이다. 지금까지 이어오던 조직문화를 급격하게 바꾸려고 하는 CEO의 전략 때문에 직원들의 애사심과 신뢰도가 하락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CEO의 경영마인드에 있어서 사회공헌적인 부분에 집중함과 동시에 내부 고객인 직원들의 이해와 참여를 얻고 그들의 만족도를 유지하는 전략 또한 필요하다. Content1. 회사 개요1) 연혁2) SWA의 목표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현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항공 향후전략 기획안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1)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 기업개요2) 연혁2. 사우스웨스트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II. 본론1. 사우스웨스트 항공 기업내부분석(1) 내부자원분석(2) 조직분석(3) 기업의 장단점(4) 성공요인2. 사우스웨스트 마케팅사럐(1) 펀마케팅(2) 차별화 마케팅(3) 프로모션전략3. 사우스웨스트 현재 경영전략(1) 가격 효율성(2) 운영의 효율성 (3) 독특한 기업문화 (4) 유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