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McKinsey & Company(맥킨지) 최정규 대표를 만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logue

Phase Ⅰ
- 왜 최정규씨 인가?
- 왜 McKinsey였는가?

Phase Ⅱ
- 인터뷰 질의, 응답
- 인터뷰를 통해 배운 점

Phase Ⅲ
- 내가 만약 최정규씨라면?

Epilogue
- 마치며
- 조원들의 소감

Appendix

본문내용
세계적인 컨설팅사 맥킨지 서울사무소의 최정규(崔晸圭) 디렉터. 그는 한국인 최초로 맥킨지의 디렉터 자리에 올랐다. ‘시니어 파트너’에 해당하는 ‘디렉터’는 맥킨지 인터내셔널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의사결정권을 가진다. 이런 자리에 한국 최초로 승진한 것도 놀랍지만, 30대에 디렉터로 조기 승진을 했다.
이런 화려한 면모를 자랑하는 그이지만, 우리가 더욱 최정규씨를 인터뷰 보고서 인물로 선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우선 그는 우리 젊은이들과 거리감이 적은 차세대 대한민국의 리더이기 때문이다. 이제 곧 새로운 한국 사회를 이끌어 갈 우리보다 바로 한 발짝 앞서 나간 선배와의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서 더 쉽고 진지하게 그의 경험과 자질을 전수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그는 노 대통령 당선자 시절에도 직접 만나 공공분야 혁신에 대해 논의한 바 있으며, 다양한 경영자 포럼 및 언론 기고 등을 통해 미래 한국과 기업들의 비전을 주도해 나가는 한국 경제를 이끄는 중요한 리더 중의 한 명이기 때문이다. 둘째, 최정규 씨가 사회 전반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LGT의 교육훈련
  • 리더십 등을 논의하는 경영과제연구 ▲기업윤리와 정도경영, 경영자의 시간관리 등 신임경영자의 역할이라는 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특히 지난해까지 9박10일 일정으로 실시해온 교육을 6박7일로 단축, 교육의 집적도를 높였고, 지식전달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하여「일등LG」 달성을 위해 신임임원으로서의 역할을 정리하고 경영자적 사고를 갖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姜庾植 LG구조조정본부장, 金雙秀 LG전자 부회장, 李秉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리더십을 높이고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다. 즉 무엇보다 최고경영자의 의지와 지원이 필수적이다. 윤리경영은 장기적인 과제이기 때문에 윤리경영에 대한 올바른 방향성과 믿음을 가진 경영자의 리더십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며 이러한 윤리경영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이 기업 전체의 관심과 투자로 이어질 때 윤리경영은 실천될 수 있다.다섯째, 달성 가능한 현실적 목표를 설정하고 구성원들의 권한과 책임 내에서 합리적으로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리더십이란?곽재선: 리더십이란 쇼입니다. 보여줘야 하니까요. 보여주지 않고 말로만 하는 리더십은 영향력이 없습니다. 쇼는 나쁜 의미가 아닙니다. 리더십이란 보여주는 것입니다. 리더십을 모르는 리더는 없습니다. 단, 그것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을 뿐이지요. 직원들에게도 그렇게 이야기 합니다. 당신이 약속을 중히 여기는 모습을 보여주면, 당신의 부하직원도 약속을 중히 여길 것이다라구요. 리더십이란 내가 리더십을 발휘하고 싶은 사람에

  • [직업] 컨설팅과 컨설턴트
  • 만나고, 많은 의견이 나오면서 의견충돌이 생기는 일은 불가피 하기에 이러한 의견을 조율하는 일,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요구와 맞지 않는 경우 등 스트레스가 상당히 높은 직업으로 볼 수 있다. 5) 전망 (향후 5년간)분류퍼센트(%)많이 늘어남10%늘어남76%변화없음7%줄어듬7%많이 줄어듬0%향후 5년간 마케팅전문가의 고용은 현 상태를 유지하거나 다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업의 마케팅조사에 대한 중요성 인식이 계속 확대되고 있고 더 많

  • [직업] 컨설팅과 컨설턴트
  • 만나고, 많은 의견이 나오면서 의견충돌이 생기는 일은 불가피 하기에 이러한 의견을 조율하는 일,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요구와 맞지 않는 경우 등 스트레스가 상당히 높은 직업으로 볼 수 있다. 5) 전망 (향후 5년간)분류퍼센트(%)많이 늘어남10%늘어남76%변화없음7%줄어듬7%많이 줄어듬0%향후 5년간 마케팅전문가의 고용은 현 상태를 유지하거나 다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업의 마케팅조사에 대한 중요성 인식이 계속 확대되고 있고 더 많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