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사례] 크리스피크림도넛 판매판촉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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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크리스피 크림 도넛 선정동기

크리스피 크림 도넛 소개

SWOT 분석

우리나라의 도넛 시장 현황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촉진사례

우리의 아이디어
본문내용
1. 기업 연혁

· 1937년 7월 13일 첫 매장 오픈
· 창시자 루돌프 버논이 노스카롤라이나주에서 도넛 극장 개발
· 오리지널 글레이즈 도넛 판매 시작
· 40~50년대까지 가족 경영 중심의 소규모 체인점 형태  
· 1973년 창립자인 버논 루돌프 사망, 침체기를 맞음
· 1976년 베아트리체 푸드에 매각
· 1982년 베아트리체 푸드로부터 다시 인수
· 1996년 뉴욕 매장 오픈
· 1999년 캘리포니아 매장 오픈, 미국 전 지역 확장
· 남동부를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 외부로 진출
· 2001년 12월 캐나다, 멕시코, 영국, 호주에 해외 매장 오픈
· 2004년 4월 뉴욕증시에 상장
· 2004년 12월 아시아 최초 한국 매장 오픈


SWOT 분석


탁월한 맛
희소성으로 호기심 유발
메인 메뉴의 존재
매니아 형성
도넛 극장을 활용한 매장 구조
구전 마케팅, 광고비 절약


웰빙 열풍 고칼로리 음식 기피
경쟁사의 과감한 광고비 투자
시장 선두 업체의 확고한 점유
대체제의 위협 (샌드위치, 토스트)
참고문헌
http://www.krispykreme.co.kr/
http://www.dunkindonuts.co.kr/ 
http://cafe.naver.com/krispykremedoughnut/7 
http://cafe.naver.com/foodi2005/215
http://www.hani.co.kr
http://blog.naver.com/shinyshysky.do?Redirect=Log&logNo=140012264870
http://cafe.naver.com/krispykremedoughnut.cafe
http://www.coleomarketing.com/casestudies/krispykreme.html
http://blog.empas.com/waltlee
`보랏빛 소가 온다`/ 콜레오 마케팅 그룹, 이주형  세스 고딘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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