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놀부보쌈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창업의 의미
창업 성공의 필수조건
‘놀부보쌈’ 분석
㈜ 놀부 소개
경 영 철 학
SWOT 분석
놀부보쌈의 4P
경쟁사 분석 - 38년 전통 원할머니 보쌈
놀부 보쌈 VS 원할머니 보쌈
놀부 보쌈의 향후 promotion
향후 과제
본문내용
창업의 의미

사업을 처음 일으키거나 기초를 닦는 것

협의의 의미 : 제품이나 용역 등을 생산하거나 판매하는 사업을 하기 위해 지금까지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업조직을 설립하는 것

광의의 의미 : 기존의 기업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

‘놀부’ 이미지

흥부와 대비되는 강한 이미지
<놀부>는 순 우리 말 브랜드 명
<놀부전>의 시대적 배경은 조선후기
흥부의 가난하고 볼품없는 밥상보다는 <놀부>의 '떡 벌어진 진수성찬'을 기대하는 우리의 희망 표현


Promotion
놀부는 TV 광고 대신 ‘나눠주는 미학’을 기본 모토로 사회에 환원하는 다양한 봉사 활동
‘놀부 장학회’는 1999년부터 ‘놀부외식논문 현상공모’로 그 대상을 대학생으로 확대
Place
1991년에 건립된 충북 음성의 700평 규모의 음성공장
전국 가맹점으로 연결되는 프랜차이즈 물류 시스템을 구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체적으로 괜찮았지만 객관성이 조금 부족하고 약간은 자기의 저널식이라고 느껴지는부분이 있네요. 자료참조정도가 되겟네요
  • ddoch***
    (2007.06.01 13:26: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글쎄요 -_-; 급한 레포트라 돈내고 받기 했는데 한 500원 정도의 가치라고나 할까.
    그냥 놀부보쌈에 대한 의견참조정도만 할뿐이네요. 그다지 추천안함.
  • janesu***
    (2006.06.15 13:08:41)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주)놀부 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해외시장 유통전략
  • 주)놀부를 손꼽을 수 있다. (주)놀부는 한식으로 해외시장에 당당히 발 딛어 성공한 첫 번째 기업이다. (주)놀부가 어떠한 전략으로 문화적 갭을 깨뜨리고 해외투자에 성공하였는지 구체적인 성공분석을 해보았다.2. “(주)놀부” 기업소개➀ 놀부는 어떤기업?(주)놀부는 1987년 5월10일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놀부보쌈이 모태가 되었다. 창업 후 놀부는 한국 전통의 맛과 고객 서비스에 대해 꾸준히 연구를 거듭하여, 89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

  • (주)놀부의 경쟁사분석
  • 놀부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을 수 있지만 놀부에서 계속된 새로운 메뉴개발과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제주본가에서도 노력이 필요하다.② 규모와 역사놀부제주본가1987년 ‘놀부보쌈’으로 창업1995년 1호점 개업전국 400여개 가맹점 운영전국 63개의 점포각종 프랜차이즈 대상, 지식경영대상, 산업포장 등을 수상하고, ISO 9001 인증 획득두 업체의 컨셉은 같지만 현재 (주)놀부는 각종 프랜차이즈 대상, 지식경영대상, 산업포장 등

  • [요식업](주)놀부의 경영분석과 리더십
  • 주차 전쟁이 시작된다. 차를 몰고 가족 단위로 몰려드는 사람들이 찾아가는 곳은 다름 아닌 한 음식점. 고래등같은 기와집과 전통적인 장식으로 한 눈에 한식당임을 나타내는 이곳은 강남에서도 소문난 놀부집. 예약을 하지 않으면 쉽게 자리를 잡을 수도 없을 정도로 손님도 만원인데. 이렇게 잘 되는 음식점의 사장은 바로 이 사람, 오진권씨다. 하지만 그가 경영하는 음식점은 놀부집이 전부가 아니다. 놀부 보쌈 체인점 99개, 놀부 부대찌개 137개, 놀

  • [외식경영]피자헛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경영의 분리현상이 나타난다. 법적으로는 외식체인본부에서 파견된 직원이 소유주에게 고용당하여 식당을 위탁 경영하는 대리인의 입장이기 때문에 경영 중 일어나는 문제 중 고의성이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소유주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 예를 들어 외식체인기업이 잘못된 판단으로 재무적인 피해가 발생하였다든지, 법적 소송이 야기되어 패소당했다든지 하는 갖가지 모든 책임은 궁극적으로 소유주에게 귀결된다.Ⅱ. 고객분석국내 외식시장은

  • [마케팅](주)놀부의 감성마케팅
  • 주들에게 회사에 대한 믿음과 결속력을 주는 동시에 대외적인 이미지 개선 역할도 함께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놀부는 분기별로 사보 ‘놀부마당’과 격월로 ‘가맹점소식’을 발간하고 있다. 사보 놀부마당은 사내 소식 및 회사의 경영방침, 외식업 경영정보 및 지식 등의 내용을 담아 40여 페이지 분량으로 약 1만부를 제작해 전 체인점 및 외식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소식은 영업기획팀에서 영업분석, 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