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도요타 국제경영 성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7(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글로벌기업 도요타
도요타 연혁
도요타 창업주
도요타의 매출실적

II. 도요타의 글로벌 경영전락 원칙

III. 도요타 글로벌 경영 발전

IV. 도요타 해외진출 전략
미주
아시아
유럽

V. 도요타의 성공요인

VI. 도요타의 미래 전망
본문내용
도요타가 이런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성장원동력, 즉 변혁을 추진하는 인재양성 시스템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조직풍토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다시 말해 도요타 방식의 실천은 도요타의 정신, 철학, 비전을 공유하는 리더를 육성하는 것으로 실제 도요타 는 창업 이래 경영자가 바뀌었어도 근본적인 경영철학은 변하지 않았다. 또한 새로운 도전 목표에 대해서는 우선 해 보고 해결책을 찾으려는 기업문화가 형성됨으로써, 시련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여좋아여좋아여좋아여좋아여좋아여좋아여
  • ckm***
    (2011.11.07 22:57: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은 자료네요ㅋㅋㅋ
  • an5***
    (2010.12.04 16:00:5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만족합니다.!!!!!!
  • dung***
    (2010.03.21 21:00:01)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2:24:20)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굿굿
  • pinix***
    (2007.05.16 14:21:24)
  • 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
  • 도움 많이 된 자료였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성공요인에 대하여 글로벌기업 관점에서
    더 자세하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 lsrt***
    (2006.09.17 23:12:02)
  • 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
  •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cyber***
    (2006.05.26 20:10:2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00
  • 우려돼-박형민, 2020, 일요신문, 현대자동차 2019년 실적 발표매출 105조 7904억 원-오아름, 2013, 한국경제신문, FJ크루저, 100대 한정 판매로 희소성 부각-우경봉손경우임상혁강유덕윤여준이현진 공저, 국제경영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장창민, 2020, 한국경제신문, 인사조직 혁신, 빠른 의사결정정의선 체제 1년 현대차가 변했다.-장세진, 이관섭,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박영사 1999.-현대자동차 www.hyundai-motor.com

  • [국제경영] 벨금속 경영분석
  • 국제 경영 성공 요인 분석 및 이론과의 비교7. 결 론Ⅱ. 거시적인 국제 규제제도에 관한 내용과 그 구체적 사례 프레젠테이션- 비관세 장벽, 국제 조세협약, 상품협정 등에 대한 일반적 내용- 국내 및 국외 기업의 사례 소개(실패 사례)- 국제 규제제도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 탐색- 국내 및 국외 기업의 사례 소개(성공 사례)- 결 론작성자 : 경영학과 00학번 김성철2차 조모임 결과 정리모임일자 : 2004년 4월 28일 수요일 참석인원 : 총 8명(권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분석
  • (국제경영학 레포트) 중국시장을 향한 성공적인 해외직접투자 전략 : 한국타이어< contents >* summary report - 1주제 소개 및 선정동기 - 2한국타이어의 발전(연혁) 4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 5성공적 중국진출 성과의 원동력 분석 - 8한국타이어만의 독특한 전략 13향후 전략 및 제안 - 15결론 - 178. 참고자료 - 18(Summary Report)한국타이어는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성공 요인 국제경영학회,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과 애로사항”, 윤동진 www.kotra.or.kr 2002 5-2 정보원, 코트라 뉴델리 무역관, 게재자 해외투자진출팀 고봉숙 에서 주로 발췌 요약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에서의 성공은 100% 단독 투자에 따른 「독자적인 현지 경영전략 수립」, 현지 부품 공급율 70%이상을 달성할 만큼 「지역경제와 인도경제에 기여하는 현지기업으로서의 기업이미지 관리」, 모델점포(Hyundai Motor Plaza)를 운영하며 젊고 의욕에 찬

  • [국제경영] 도요타 리콜사태 분석보고서
  • 도요타자동차가 미국 교통당국에 차량 결함 은폐와 관련해 요구한 1천637만5천 달러의 과징금을 지불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그러면서도 여전히 은폐는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다.1-3 사건원인 및 특징전에 없던 대량리콜사태에 들어선 도요타 사건에 대해서 많은 사건원인에 대한 분석하고 그에 따라 지금까지 해오던 기업의 생산방식에 대해서 다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고 있다.1)(1인자의 자만심에 온 일본식 경영 고집의 한계)글로벌 표준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