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로 서비스와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에스크로 서비스
1. 에스크로 서비스의 정의
2. 에스크로 결제의 절차
3. 국내 은행의 에스크로 비즈니스 활용 방안

2.선진은행의 스몰 비지니스 영업전략
1. 최근 은행의 동향
2. 비용의 효율적 접근
3. 교육·훈련의 중요성
4. 향후 추진전략 마케팅
본문내용
에스크로 서비스
1. 에스크로 서비스의 정의
일반적으로 상거래에서 거래 상대방과 직접 대면 시에는 서로의 가치 교환비율이 합의되면 물물교환 또는 자금 결제로 그 자리에서 거래 행위는 끝나게 된다. 그러나 경제행위가 광역화되면서 비 대면 거래가 일반화되고, 자금 결제 기법이 복잡해지면서 판매자와 구매자의 니즈를 연결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금융결제 수단이 필요하게 된다. 특히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전자상거래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비 대면 거래에 대한 거래의 공정성, 안정성을 보장받으려는 움직임은 더욱 커지고 있다. 「에스크로」란 매매 대상물을 제 3자에게 맡겨 두고 지정한 조건이 달성되어야만 상대방에게 교부할 것을 약속하는 제3자 예탁증서를 말한다. 여기서 제3자란 판매자나 구매자 모두 신뢰할만한 가치가 있는 기관이라 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 불특정 다수의 거래 상대방, 제한적인 만남 등의 극복은 가능하더라도, 최종적으로 어디에 신뢰를 두고 돈을 지불할 것인지가 문제점이 되고, 이를 위해 재산의 일부를 일시적으로 에탁하는 것이 거래 완결을 위한 중요 요소로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에스크로」는
참고문헌
조흥경제. 5월호 pp:16-30 김종관 과장, 박성호 계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기술과 창업] 정보기술과 창업 연습문제
  • 서비스에 대하여 가정, 기업, 사회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하시오.1) 가정에서의 서비스: 가정에서는 개인의 요구에 부응하는 선택적이고 개별적인 정보통신 시스템이 도입되고 동시에 가사업무의 자동화와 간편성을 지원하는 각종 지원 시스템이 보급될 것이다.2) 기업에서의 서비스: 기업에서는 사무실내에서 사용하는 정보기기의 고도화 및 지능화가 진전되고, 위성사무실, 이동사무실과 같은 새로운 사무실 공간이 출현한다. 또한, 경영-영업-생산-

  •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
  • DHC 성공요인123467합리적인 가격신뢰감을 주는 전략샘플 마케팅1일 배송통합시스템, 우수한 제품, 철저한 고객 서비스유통 시스템의 유연화국내 인프라에 적합한 판매방식5결론성공적인 Net shopping 솔루션 도입불필요한 요소의 제거를 통한 독자적인 SCM의 사용으로 안정적인 물류시스템을 확보통신판매 시장 점유율의 부동의 1위 확보DHC KOREA 매장판매 고속 성장화장품 유통 채널의 다변화를 선도한 DHC KOREA의 지속적인 발전 기대Q & A

  • [공급사슬관리] DHC KOREA의 DPS(Digital Packing System) 도입 사례 분석
  • 에스크로 적 용대상이 된다. 예를 들어 예치금+가상계좌+신용카드+포인트+휴대폰결제를 전부 사용 하여 결제했다고 할 경우, 예치금+가상계좌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그 금액에 대해서만 에스크로 보호 적용대상이 되며, 신용카드, 포인트, 휴대폰결제는 에스크로 적용 대상 금 액에서 제외된다. 전자상거래 업체 중에서는 에스크로를 신청하는 경우에 고객에게 수수 료를 부담시키는 업체도 있으나, DHC Korea는 서비스를 택하는 고객에 대해 어떠한 비 용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e마케팅 조사
  • SCM’ 솔루션 등 다양한 물류정보 프로그램을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의 택배 화물정보 확인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인터파크의 관계자는 굿스플로의 솔루션과 서비스는 최근 온라인 마켓의 다양한 판매 환경에 적합하다”며 “인터파크의 경우 서비스 도입이 경쟁사들에 비해 늦은 만큼 이번 서비스로 정확한 정보제공과 에스크로의 보완을 통한 판매 대금에 대한 조기 정산 등 판매 회원과의 윈-윈 시너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 이번 서비스에 기대

  • dhc,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에스크로 적용대상이 된다. 예를 들어 예치금+가상계좌+신용카드+포인트+휴대폰결제를 전부 사용하여 결제했다고 할 경우, 예치금+가상계좌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그 금액에 대해서만 에스크로 보호 적용대상이 되며, 신용카드, 포인트, 휴대폰결제는 에스크로 적용 대상 금액에서 제외된다. 전자상거래 업체 중에서는 에스크로를 신청하는 경우에 고객에게 수수료를 부담시키는 업체도 있으나, DHC Korea는 서비스를 택하는 고객에 대해 어떠한 비용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