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의 IT와 프로세스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에서의 IT와 프로세스의 혁신에 대한

34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자료입니다 : )

오랜시간 공을 들여 만든 자료이니 후회없으실껍니다!

받으시는 분들 A+ 받으실 준비 되셨죠? :)
목차
■ 기업 경쟁력과 프로세스 혁신, IT의 상호 관계
■ IT를 활용한 프로세스 혁신 사례
- ERP, SCM, CRM
■ IT와 프로세스 혁신 미래 방향
본문내용
SCM : 가장 좋은 제품을, 가장 빠르고, 싸게 공급할 수 있도록
고객, 협력회사(유통 /부품/물류) 및 사내 개발, 판매, 제조, 조달을 포함한
전체 Supply Chain에 대한 프로세스, 조직, 시스템을 재구축하는
총체적인 혁신 활동
SCM은 공급사슬 內 정보의 집중화를 통하여
수요에서 원자재 까지의 Supply Chain내 불확실성, 불투명성을 감소시켜
Risk / 기회 손실을 최소화
조직 및 프로세스의 벽을 극복하는 판매-물류-제조-구매의 동기화 Plan 제공
글로벌 운영 최적화를 고려한 전략적 동시 공급 계획 수립
Global SCM
ERP 기반
Global Quick Response 지향
Advanced Planning System (전체 Supply Chain 최적화)
Global Command Cent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 -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 삼성전자는 사업구조를 디지털 중심으로 재구축하고 경영 프로세스를 e-체제로 전환해 고객의 삶의 가치와 행복을 실현한다는 기업의 비전을 ‘디지털 e컴퍼니’라는 타이틀로 발표했다. 차세대 핵심사업인 모바일 네트워크. 홈 네트워크, 오피스 네트워크, 핵심부품 등 4대 솔루션 사업을 중심으로 체제를 개편하고 사업구조를 재구축하며 여기에 강력한 경영혁신을 결합시킬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고 시장을 지향하는 프로

  • [경영혁신] 6시그마
  • 의 탄생과 전개Win-Win 1) 1980년대 초에 Motorola 사가 자사와 일본업체의 불량품 율을 비교한 결과 자사 품질이 낮은 데에 충격을 받아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개시 1987년 마이클 해리에 의해 본격적으로 품질향상에 통계적 기법 적용2) 6시그마 혁신 운동의 가속화를 일으킨 GE GE사의 6시그마 도입 성공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 발전을 하는 계기3) 국내는 1990년 중반 삼성 SDI, LG 전자가 도입을 시작 현대자동차, POSCO, KT 등으로 확산 서비스, 사무

  • [경영정보시스템] 실시간 기업(Real-Time Enterprise)의 의의와 적용
  • 의 개념 1. 실시간 기업(RTE) 의 정의 (1)용어적 정의 (2)기능적 정의 2. 등장 배경 3. RTE의 기반이 되는 IT 기술 (1) 데이터 수집, 전달, 저장 단계 (2) 정보 전환 단계(3) 의사결정 단계(4) 실행 단계(5) 구체적인 지원 어플리케이션 Ⅲ. 실시간 기업의 적용 1. RTE의 실현 - 싸이클론 모델2. RTE 도입의 효과 (1) 경영 프로세스의 신속화 (2) 잠재적 문제점의 조기발견 (3) 총체적 경쟁우위 확립 3. RTE 도입 기업 사례 (1) 삼성전자 (2) Dell Computer 사례 Ⅳ. 결론

  • `삼성과 소니` 서평
  • 삼성과 소니’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이 책의 전체적인 구성은 크게 두 파트로 나뉘어져 앞선 내용에서는 두 기업이 보여주는 외부 요인에 관련한 비교-분석에 초점을 두었으며, 후반부의 내용에서는 기업 내 조직 프로세스, 문화와 같은 내부적 요인에서 바라보고 있다. 외부적인 요인을 좀 더 자세하게 들여다보면 지은이는 과거 수십 년간,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명성을 떨쳐온 소니(SONY)가 2002년을 기점으로 후발주자인 한국의 삼성전자에게 뒤

  •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
  • 의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2. 삼성전자의 비전삼성전자의 비전은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미션은 Digital-ε Company인 것이다.Digital-E Company가 된다는 것은 두 가지로 나눠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여기서 Digital이란 기술, 제품, 사업을 융복합화, 네트웍화 함으로써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에 맞는 사업과 제품의 혁신을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E는 IT 기술을 활용하여 회사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