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시장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증권시장의 의의와 역할
1. 증권시장의 의의
가. 자본주의와 주식회사 제도
나. 증권시장의 의의
2. 증권시장의 구조
3. 증권시장의 경제적 기능과 역할
가. 산업자본의 조달 기능
나. 저축수단의 제공
다. 소득의 재분배
라. 자금의 효율적 배분 기능
마. 재정금융정책의 수단 제공
4. 유가증권
가. 유가증권의 정의
나. 유가증권의 분류
■ 발행시장
1. 발행시장의 의의
2. 발행시장의 기능
3. 주식의 발행방법
- 직접발행과 간접발행 -
가. 직접발행나.
간접발행 -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
가. 유상증자
■ 유통시장
1.의의
2.기능
3.결론
- 본문내용
- 본론 주식이 거래되는 장소는 크게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으로 크게 구분된다. 기업이 새로 발행한 증권을 투자자들에게 판매, 자금을 조달하는 시장이 발행시 장이며 일단 발행된 증권이 투자자들 상호간에 거래되는 곳을 유통시장이라고 한다. 주식을 사고 팔려는 투자자들을 연결해 주는 곳이 바로 증권시장이며 주식의 가격형성도 이곳에서 이뤄진다. 증권시장 중에서 증권을 매매하려는 사람들이 일정한 시간에 거래할 수 있는 장소와 시설이 증권거래소다. 그리고 투자자들 사이에서 중개 역할을 하는 곳이 증권회사다. 한편 거래되는 주식에 따라 거래소시장과 코스닥 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거래소시장은 일정한 조건을 충족시키면서 재무구조가 비교적 튼튼한 우량회사 들의 주식이 거래되는 시장이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지 못한 회사들 중에서 한국증권업협회에 등록한 회사들의 주식이 거래된다. 코스닥 시장에는 벤처기업이나 중소기업이 많은데 이들 기업은 성장 장재력이 큰 대신 투자위험이 높은 게 거래소시장과의 차이점이다. 이 외에도 제3시장은 상장이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