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요약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부 블루오션 전략
제1장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제2장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2부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제3장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제4장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제5장 비고객을 찾아라
제6장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3부 블루오션 전략 실행
제7장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제8장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제9장 결론 :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은 기업으로 하여금 경쟁이 무의미한 비경쟁 시장공간을 창출함으로써 유혈경쟁의 레드오션을 깨고 나올 수 있는 새로운 기회에 도전하게 한다. 즉, 경쟁자를 벤치마킹하거나 줄어드는 수요를 경쟁업체와 나누는 대신, 수요를 늘리고 경쟁으로부터 벗어나는 전략이다. 이 책은 기업에게 도전의 기회만 주는 게 아니라 어떻게 하면 블루오션에 도달할 수 있는가를 보여준다.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공동 저술한 이 책은 치열한 기존 경쟁시장인 레드오션에서 가치혁신을 통해 새로운 창조적 시장인 블루오션으로 나아갈 수 있는 전략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오늘날 기존 시장에서는 기술발전으로 산업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어 전례 없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할 수 있게 되면서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여 가격전쟁이 심화되고, 가격 마진이 축소되어 점차 전인미답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블루오션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경쟁사를 이기는 데 포커스를 맞추지 않고 구매자와 기업에 대한 가치를 비약적으로 증대시킴으로써 시장점유율 경쟁에서 자유로워지고 이를 통해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공간을 열어 나가자는 것이다.
참고문헌
블루오션 전략 위찬ㆍ르네 마보안 지음 / 강혜구 옮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fdfsdfdf dfdfdsfsdfdsfsdf
  • kjhwhd***
    (2012.10.28 17:03:13)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전략] CJ CGV를 통한 사례조사
  • reportBLUE OCEAN STRATEGY-CJ CGV를 통한 사례조사-관광산업환경론목 차1. 서론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1-3. 연구의 방법2. 이론적 고찰2-1. 블루오션전략의 등장배경 및 정의2-2. 블루오션전략의 내용 및 방법3. 사례연구3-1. CJ CGV의 개요 및 현황3-2. 멀티플렉스 시장의 현황3-3. CJ CGV의 블루오션전략3-3-1. 블루오션 요소3-3-2. 프레임워크3-3-3. 전략캔버스3-4. 레드오션 시장 탈피를 위한CJ CGV의 전략4. 결론 및 시사점4-1. 요약4-2. 시사점5. 참고문헌

  •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
  • 블루 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 르네 마보안 교수 공저)은 출간 채 2개월도 지나지 않아 세계 70여개 언론이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또한 블루 오션 전략은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닷컴 경영서적 부문 베스트 셀러 반열에 올랐을 뿐 아니라 미국의 최고 경영자 대상 전문 서적 유통업체 800-CEO Readers 의 베스트 셀러 1위를 기록했다. 2005년 현재 블루오션 전략은 월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와 미국 베스트셀러로 선정됐다. 2. 내용요약 및 분석Chapter 01.

  • [독후감] 크리스앤더슨의 `롱테일 경제학`에 대한 서평(A+독후감)
  • 전략으로 나아가기 위한 9가지 법칙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법칙1 재고를 없애라 아마존 같은 기업들은 엄청나게 다양한 상품들을 제공하기 위해 재고를 가상재고 개념으로 확장했다. 상품을 협력업체의 창고에 쌓아두고 아마존에서는 그 제품의 이미지만을 보여주고 판매하는 형식이다. 아마존의 마켓플레이스 프로그램은 그런 분산된 물품목록을 모두 한데 모아 수천 개의 소규모 상점들의 상품을 네트워크로 연결한다. 아마존의 재고관리비는

  • [국제통상]유기농 시장의 성장 브랜드 올가 홀 푸드 마케팅 전략
  • 전략으로써 사용되었다. - 2009년 9월 23일 -6. 정리.올가 홀 푸드는 현재 농.수산품 시장에선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고, 특히 과일부분과 한우 부분에서 막대한 이익을 얻고 있는 기업이다. 결코 낮은 가격이 아닌데도 많은 소비자가 구매를 하고, 광고를 하지 않았는데도 많은 충성있는 고객이 생겼다는 것은 뭔가 일반적인 마케팅 기법을 사용했기 보단, 색다르고 기발한 마케팅 기법을 사용했다고 볼 수 있다.조사한 부분 말고도 기업 내적으로도

  • [마케팅전략] 한경희 생활과학의 틈새시장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 1. 제품전략 2. 유통전략 3. 촉진전략 4. 가격전략 Ⅳ. 결론 1. 본문 주요 내용 요약 2. 제안 3. 이 보고서가 가지는 한계점 Ⅴ.부록 ✍ 소감문 ⎊ 참고문헌 Ⅰ. 요약문본 연구의 주제는 틈새시장고수기업의 마케팅전략을 살펴보는 것이다. 이는 Marketing Nicher의 전략으로 전문화전략이다. 최근 경쟁이 심화되는 산업에서 많은 사람들이 블루오션이나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다. 가령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저가항공이라는 것을 내세워 미국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