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자동차계 3위인 도요타가 국내에 진출하여 시장점유율 1위까지 갈 수 있었던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표와 그래프가 다수 첨부 되어 있습니다.
표와 그래프는 최신 자료로 수정이 가능 합니다.

팀레포트나 개인레포트 제출시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목차
Ⅰ.서론
1.기업선정배경

Ⅱ.본론
1.도요타 기업개요
1-1.도요타 소개
1-2.회사개요
1-3.회사연혁

2.렉서스의 탄생
2-1.렉서스의 연혁
2-2.렉서스의 탄생배경

3.렉서스의 한국 시장 진출 동기

4.외부환경분석
4-1.국내 자동차 산업현황
4-2.국내 수입차 시장현황
4-3.경쟁사 분석
4-4.고객 분석
4-5.환경 분석

5.내부환경분석
5-1.조직구조분석
5-2.렉서스의 핵심 역량
5-3.성과분석
5-4.SWOT
5-5.STP

6.마케팅 믹스(4P'S)
-4P'S

7.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

Ⅲ.결론 및 향후 전략

참고자료 및 문헌
본문내용
6.마케팅 믹스(4P'S)
-4P'S

1) Product
* ES300
① 개발컨셉
품격 있는 스타일링과 인테리어 디자인 창조, 고급스럽고 안락한 승차 공간, 탁월한 주행 안정성과 안락한 승차감 실현, 뛰어난 파워 트레인 성능 실현,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추구

② 특징
실내공간과 인테리어 공간으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였다. 또한 신소재로 개발된 방음재 및 흡음재 사용으로 소음을 감소시켜 정숙성을 실현했으며 내부기능으로는 좌우독립적인 에어컨과 최대출력 262W의 스피커,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실내조명시스템을 특징으로 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렉서스만의 GOA 바디와 SRS 에어백 시스템 채택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추었다.

③ 보증시스템
렉서스는 판매되는 모든 차량에 대해 ‘4년 또는 10만㎞’까지 보증수리를 해고 있으며, 또 2년 동안은 주행거리에 상관없이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4회, 에어클리너 1회, 브레이크 앞뒤 패드 1회분을 무상으로 교환해 주고 1000㎞이후 4만㎞까지 1만㎞마다 무료점검을 해준다.

④ 신속인도 시스템
국내 고객이 주문하면 일본 규슈 공장에서 아침에 출고 돼 후쿠오카와 부산을 거쳐 다음날 오후 고객에게 전달되는 ‘신속 인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⑤ A/S
렉서스는 전국의 A/S를 커버하기 위해 인천, 대구, 대전, 광주, 강릉 등에 원격 서비스 센터를 구축했다. 게다가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해 제주도에도 서비스 센터를 개설해 업계를 놀라게 했다. 또한 다양한 고객지원 프로그램을 마련, 기존의 보험사들도 하기 힘든 전국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 무료 정비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일본 규슈의 엔지니어
참고문헌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toyota.co.kr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한국일보 경제 (2002. 1. 20)
머니투데이 경제신문 (2002. 5. 28)
현 브랜딩 컴(브랜딩 팀장), 중앙일보 브랜드 네이밍 강좌 강사, 우송대학교 컴퓨터디자인학부 브랜드 네이밍 담당교수로 활동중이신 김상률님의 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 ☀ 목 차 ☀Ⅰ. 서론1.1 기업선정배경Ⅱ. 본론1. 도요타 기업개요1.1 도요타 소개1.2 회사 연혁2. 렉서스의 탄생2,1 렉서스의 연혁2.2 렉서스의 탄생배경2.3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동기3. 외부환경 분석3.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3.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3.3 경쟁사 분석3.4 고객 분석3.5 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 4.1 조직구조 분석4.2 렉서스의 핵심 역량4.3 성과분석4.4 SWOT 전략4.5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4PS)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7. 도요타

  • [국제마케팅] 도요타(렉서스)의 이문화 극복전략
  • ☀ 목 차 ☀Ⅰ. 서론1.1 기업선정배경Ⅱ. 본론1. 도요타 기업개요1.1 도요타 소개1.2 회사 연혁2. 렉서스의 탄생2,1 렉서스의 연혁2.2 렉서스의 탄생배경2.3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동기3. 외부환경 분석3.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3.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3.3 경쟁사 분석3.4 고객 분석3.5 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 4.1 조직구조 분석4.2 렉서스의 핵심 역량4.3 성과분석4.4 SWOT 전략4.5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4PS)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7. 도요타

  • [국제마케팅] 렉서스 마케팅전략
  • LEXUS 마케팅 전략-목 차-Ⅰ.서론1.브랜드선정이유2.도요타 소개3.렉서스 소개Ⅱ.본론4. 렉서스의 해외 시장(미국) 진출 전략5. 수입차 판매량 및 점유율6.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상황7.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분석Ⅲ.결론8. 성공요인9. 개선방안10. 마무리하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1. 브랜드선정 이유처음 렉서스가 등장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렉서스를 도요타의 차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도요타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 도요타,렉서스,수입자동차,자돌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도요타 렉서스의 한국진출 성공전략2.PRICE∙ ∙ ∙ ∙ ∙ ∙ ∙ ∙ ∙ ∙ ∙ ∙ ∙ ∙ ∙ ∙ ∙ ∙ ∙ ∙ ∙ ∙ ∙7(1)원가절감 전략(2)렉서스의 SWOT분석과 한국시장 가격전략(3)렉서스의 미국시장 침투전략3.PLACE∙ ∙ ∙ ∙ ∙ ∙ ∙ ∙ ∙ ∙ ∙ ∙ ∙ ∙ ∙ ∙ ∙ ∙ ∙ ∙ ∙ ∙10(1)캠리의 SWOT분석과 한국시장 침투전략4.PROMOTION∙ ∙ ∙ ∙ ∙ ∙ ∙ ∙ ∙ ∙ ∙ ∙ ∙ ∙ ∙ ∙ ∙ ∙ ∙ ∙12(1)렉서스의 촉진전략Ⅳ. 결 론∙ ∙ ∙ ∙ ∙ ∙ ∙

  • [경상대학] 브랜드 마케팅전략 분석(렉서스)
  • ☀ 목 차 ☀Ⅰ. 서론1.1 기업선정배경Ⅱ. 본론1. 도요타 기업개요1.1 도요타 소개1.2 회사 연혁2. 렉서스의 탄생2,1 렉서스의 연혁2.2 렉서스의 탄생배경2.3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동기3. 외부환경 분석3.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3.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3.3 경쟁사 분석3.4 고객 분석3.5 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 4.1 조직구조 분석4.2 렉서스의 핵심 역량4.3 성과분석4.4 SWOT 전략4.5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4PS)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7. 도요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