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마이닝 - BC카드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데이터 마이닝의 개념
2. BC카드사의 적용
3. 결론
- 본문내용
-
1. 데이터 마이닝의 개념
최근 들어 IT 기술이 급속도로 발달함에 따라 기업은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기초로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기업 또한 기업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분석, 활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하려고 한다.
이것의 대표적인 사례로 미국의 대형할인점 월마트를 꼽을 수 있다. ‘대형할인점에서 유아용 기저귀와 함께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무엇일까?’ 라는 질문을 한다면 티슈제품이나 칫솔, 아이들 장난감 등과 같이 기저귀가 있는 코너의 다른 제품들을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정답은 맥주였다. 월마트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아내의 부탁으로 기저귀를 사러 온 남편들이 맥주를 함께 구입하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월마트는 기저귀와 맥주를 매장에 나란히 배치하였고 그 결과 맥주 매출을 크게 늘릴 수 있었다고 한다. 이처럼 기업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료를 이용하여 이를 기초로 숨겨진 지식이나, 패턴, 새로운 법칙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경영 의사결정을 위한 중대한 정보로서 사용하려 한다. 이것이 데이터 마이닝의 개념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데이터 마이닝 활용기업으로서 BC카드를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