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영화마케팅 ‘성냥 팔이 소녀의 재림’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의 선정이유
내적, 외적 실패요인
마케팅상의 문제점 분석
최종 평가 및 분석
- 본문내용
-
ⅰ.긴 제작기간과 홍보
1998년 처음 기획되었던 영화는 50여 억이었던 예산에서 90억으로 불어나고, 6개월로 예정된 촬영은 14개월로 늘어났다. 그 동안『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은 한국 영화 제 작비를 올려놓은 '거품'이라는 비난과 제작 과정에 대한 각종 루머와 악성 소문까지 세간에 여러 말거리를 만들어 냈
다. 그리고 마침내 4년 만에 영화는 완성되었다. 4년 동안 영화『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은 대중들에게 관심거리였다.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제작하는 영화이기에 기대가 되었고, 한편으론 기다리는 이들에게 지루했을 것 이다. 원래 영화 자체의 내용과 구성이 이상한 면도 있겠지만, 이러한 기대 때문에 대중들은 더 실망하고 더 외면했다고 생각된다. 또한 영화 제작에 많은 돈을 들여서 그런지 블럭버스터 영화에 못 미치는 홍보였다. 영화의 예고편은 영화의 흥행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어설픈 주인공들 나열의 예고편은 대중들로 하여 금시선을 끌지 못하게 하였다고 판단된다.
이 영화에서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을 "팔짱 끼고 보지 마라!, 진지함은 적이다. 고상함 떨지 말고 온몸으로 즐겨라"란 주문을 하고 있다. 이 주문 안에는 작은 8가지 주문들이 들어있다. 이 주문에 대해서 솔직히 손을 들어줄 대중이 얼마나 될지 의심스 럽다. 대중들이 이미 영화를 관람하기 전에 이 영화가 수십 억의 제작비를 들여서 제 작했다는 사실을 알기에, 이들은 이미 "그래 그렇게 많은 돈을 들여서 만들었으니 얼 마나 잘 만들어 졌는지 한번 보자"란 식의 마음가짐으로 감상을 하기에 그 기대에 맞 추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다. 너무나 잘 알려져 있기에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담
- green***
(2011.12.20 10:53: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