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네이버 지식in검색 지식형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지식in의 지식검색의 역사와 현재의 증가 추세+ 장단점

3. 지식형 광고의 형태 및 주로 쓰이는 종류

4. 지식형 광고의 장단점 및 활용방안

본문내용
인터넷의 능력의 한계가 점점 없어지면서 대부분의 정보를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은 정보로 인해 오히려 과부하가 걸려 실제로 필요한 정보를 찾는데 들어가는 노력이 컸기 때문에, 인터넷 에이전트들의 역할에 대해 과거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다. 이러한 에이전트를 활용하여 2003년 인터넷의 주요 이슈 중 하나로 떠오른 것이 바로 "지식검색"이다. 지식검색이란 기존의 검색이 단어로 이루어지고 일반적인 정보에 대한 공유만이 전부였던 방식을 넘어, 서로간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며 알고 싶은 정보를 더욱 자세히 얻어낼 수 있는 방식이다.
2000년 10월 한겨레 신문사의 ‘디비딕’ 사이트 이후 네이버의 '지식iN', 엠파스의 ꡐ지식거래소ꡑ, 야후의 지식검색ꡑ, 네이트의 ꡐ지식뱅크ꡑ등이 본격 개시 1년 만에 네티즌의 주 이용 서비스 중 하나가 되었다. 참여자가 많아야 활발한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는 만큼 포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게 되었다. 특히 네티즌들이 직접 생산하고 공유해 나가는 방식이니 만큼 상호작용성이 높아져 참여도가 매우 높다. 또한 그 내용이 일반 상식, 전문 지식, 개인적인 고민에서 생활 속에서 무심코 지나가던 것들에 대한 질문이나 황당무계한 질문까지 매우 다양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arbucks(스타벅스)의 경영전략에 관한 보고서
  • 마케팅Michal Porter 이론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독자적이고 차별적인 전략으로 성공한 케이스이다. 제품 차별화와 집중전략 스타벅스는 우선 stuck in the middle과는 거리가 먼 강력한 시장에서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문화되고 다양한 메뉴와 주 고객층인 20-30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세심하게 맞춘 분위기와 고품격 서비스가 주요 강점이다. 무엇보다도 차별화된 커피의 품질은 스타벅스의 브랜드력을 강화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이다. 전 세계

  • 2021최신 경찰공무원면접(개별+집단))
  • 인터넷 실명제를 정식으로 도입하고 있지 않은 지금도, 개인정보유출 문제가 심각하다. 현재 개인정보유출을 위해 10단계를 거쳐야 한다면,인터넷 실명제를 도입 후에는 1단계로 줄여지는 꼴이 된다. 개인신상이 직접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쉽게표적이 될 수 있다. 국내 인터넷기업만 제재하는 실명제는 효력이 없다.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은 국내법의 영향을 받지 않는 반면, 네이버, 다음 등국내 사업자

  • [경영정보] NHN 기업분석(네이버)
  • REPORT목 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동기2.) 기업의 개요3.) 서비스현황4.) 발전 과정Ⅱ. 본 론 1.) NHN SWOT분석2.) STP 전략 분석3.)마케팅 믹스(4P)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 서 론1) 주제 선정동기지식’언제부터인가 우리에게 많이 쓰이는 단어가 되어버렸다. 그것은 아마도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지식검색iN지식서비스가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했을 때부터인지 모른다.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서도 네이버의 광고는 많이 보인다. 지식iN 이라는 새

  • [마케팅] 네이버 환경분석을 통한 STP전략과 4P Mix 분석
  • 네이버와 한게임의 합병2000년 네이버컴+한게임NHN(Next Human Network) 안정적인 수입기반 (매출구조 : 광고 45%, 유료서비스 45%)  인터넷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최초의 국내 대표적인 닷컴기업간의 인수합병(M&A)NHN JAPAN2003년 10월 1일 합병한게임재팬-네이버재팬 합병해서 NHN JAPAN 을 재발족 했단다. 2) 네이버 지식iN의 탄생  2002년 10월 15일 대화형 C2C형 검색서비스 ‘네이버 지식iN’ 오픈고객 만족중심의 마케팅 개념의 연장고급정보를 원

  • 네이버 성공요인 분석
  • 광고 포털서비스 경영이념경제적 요인- 9-네이버의 소득원 광고 수입 쇼핑몰 유료 계정 한게임 아바타이러한 소득원 중 광고수입은 그 비중이 50%를 넘는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용자 수 인데, 인터넷 광고는 보는 이용자 수가 많을 수록 보는 사람이 많고, 그리하여 광고수익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포털사이트의 목적은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이 된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주요 사업인 지식in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수 늘리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