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종합검색엔진 ‘google’의 국내 시장점유율 3위 진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기업사명
기업목표
기업로고
기업연혁
매출액과 성장률

조사 분석
FRAME WORK
2. 환경분석
2-1. 시장상황분석
2-2. 자사분석
2-3. 경쟁사분석
2-4. 소비자분석

전략 수립
STP 전략
1B+3P 전략
본문내용
1. 기업사명
전 세계의 정보를 정리하고 분류한다는 사명

2. 기업목표
세계 어느곳에서도 접속가능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3. 기업로고
‘googal’이라는 신조어에서 유래됨
10의 100승과 같은 뜻

4. 기업연혁

-1998년 두명의 스텐포드 대학생이 설립

-1999년 6월 주식 상장

-2000년 야후로부터 독립

-독립후 ‘최고의 검색엔진’이라는 칭호를 얻으며 성장中

-2002년도 서치엔진워치(search engine watch) 선정

‘최고의 검색서비스(outstanding search service)’ 수상
‘최고의 이미지 검색엔진(best image search engine)’ 수상
‘최고의 디자인(best design)’ 수상
‘최고의 웹마스터를 위한 검색엔진(most webmaster friendly search engine)’ 수상
‘최고의 검색부가기능(best search feature) 수상

5. 구글의 매출액과 성장률

02년 매출 10억불, 순익 3억 5000만 달러 기록한 세계적 검색거물로써 구글의 예상매출 총이익은
30%에 달하며 98년 부터 9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중이다.


2. 환경분석 / 2-1. 시장상황분석

세계적인 시장상황

현재 77개국에 88개 언어로 서비스中
보유 웹페이지 수 30억개 이상
지난해 5월 전세계 40억건의 인터넷 검색중 32%차지, 단연선두

미국의 상황

시장진출 5년만에 2003년 미국 시장점유율 1위 달성 (‘검색엔진 1차대전’의 완벽한 승리)
구글타도를 위한 야후,MS사의 도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커머스 산업분석과 시장상황연구및 쿠팡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소셜커머스 성공요인분석과 한계점연구및 나의견해
  • 국내 첫 소셜커머스 ‘위폰’이 오픈하며 국내에서도 ‘소셜커머스’가 소비자에게 소개되었다. 초기에는 서비스 확장 속도에 비해 소비자의 인식이 높지 않았으며 시장반응도 좋지 못했다. 하지만, 세달 후 티켓몬스터의 등장은 소셜커머스를 새로운 시장으로 탄생시키는 계기가 되었고, 적절한 마케팅과 언론의 조명, 스마트폰 열풍을 타고 SNS 가 확산되며 소비자의 인식도 긍정적으로 변화하게 되었다.(3) 메타사이트(검색사이트를 검색하는 사이

  • [e비즈니스] [e비즈니스]다음커뮤니케이션의 위기극복을 위한 경영전략(A+리포트)
  • 진입자는 초기의 투자비용과 적자를 감수해야한다. 그러나 기존의 한 분야의 서비스에 치중하던 기업이 자신의 사이트를 포탈화 하는 경우는 존재한다. 특화된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중소규모의 광고주들에게 타겟마케팅의 매혹적인 광고시장이 된다.C. 구매자의 협상력인터넷기술의 발달은 정보의 비대칭의 폭을 줄여가고 있다. 경쟁자의 존재와 맞물려 구매자 즉 소비자가 가진 정보는 소비자의 파워로 나타난다. 포탈

  • [경영정보시스템] 파란닷컴 분석및 대안제시
  •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 시작하였는데, 그 당시 (2000년 2월) 인터넷 측정 전문기관 인터넷 매트릭스가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231개 업체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 서베이」조사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마케터가 정보검색과 비즈니스 플랜을 위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야후가 51.5%로 1위, 그 뒤를 이어 네이버가 19.9%로 2위, 알타비스타 3위(6.9%), 라이코스 4위(4.8%), 심마니 5위(3.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런칭 초기부터

  • 네이버 NHN 일본시장 진출마케팅전략
  • 검색 포탈 네이버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을 운영하는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은 1999년에 디렉토리 검색엔진인 야후와 키워드 검색엔진인 알타비스타의 특징을 기반으로 한 삼성SDS의 사내 벤처로 출발하였다. 그 후 한게임 커뮤니케이션, 원큐 그리고 서치 솔루션을 통합하여 NHN(Next Human Network)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이 후 NHN은 검색 서비스, 한게임, 주니어네이버, 및 해피빈 등의 사업을 수행하면서 현재는 국내 시장점유율 70%를 차지하는 1위

  • [비즈커뮤니케이션] 애플(Apple)과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비교
  •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하겠다는 의미다.결론“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향후 전망”세계시장을 전체적으로 봤을 때, 아이폰의 성장은 큰 폭의 성장 이후 2009년 하반기부터 성장이 멈추고 점차 감소 추세에 있다. 하지만 그 세력은 여전이 우월하다. 반면 안드로이드는 꾸준한 성장을 보미며 현재 점유율 17%까지 올렸다. 안드로이드의 대부분의 사용자는 미국과 영국이며, 2010년 이후 계속적인 제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그 성장이 더욱 두드러질 전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