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TV 건강정보 프로그램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의 필요성과 의의
2.연구의 목적
3.연구문제
4.연구가설
5.용어의 정의
6. 연구과제의 적합성
7. 연구문헌의 검토
설 문 지
9.예상되는 결론
10.참고 문헌

본문내용
1.연구의 필요성과 의의
사람들의 생활이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건강을 제외하고는 논할 수 없을 정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화장실에서 용무를 보고난 후 치질에 좋다는 비데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까?
이제 사람들은 건강을 위해서 유기농 음식으로 식사를 하고 디저트로 웰빙 녹차음료를 마시고 헬스장이나 요가학원에서 운동을 하고 그리고 정신을 편안하게 하는 아로마향을 맡으며 사무실에서 일을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피로에 좋은 발마사지를 받으러 가고 가끔 회식을 할 때는 쓴 소주보다는 약술(백세주, 가시오가피주, 복분자, 천국 등)을 마십니다.
방송매체에서 건강 이슈와 더불어 사회에서는 웰빙 바람이 불고 있으며 제도적으로도 주5일근무제 확산으로 다양한 여가 활동을 많이 즐기는 추세입니다.
갈수록 인간은 질적으로 향상된 삶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필수불가분 한 것이 건강입니다.
질병의 정복에 있어서 의학의 발달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식생활의 개선도 중요합니다. 질병이란 유전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개인의 생활습관이나 건강행위의 변화를 통해서도 얼마든지 감염률과 사망률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식생활의 개선 즉, 생활습관이나 건강행위의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질병 예방이나 질병 치료 등 건강한 삶을 위한 내용과 관련된 정보를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국민들이 정확한 정보를 얻어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것을 실천한다면 질병을 쉽게 예방할 수 있고 또한 한 조사에 따르면 저 소득층일수록 질병 발생률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계층에 구분되지 않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문헌
논문: 1. 건강방송프로그램 시청취 정도에 따른 건강행태와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연세 대학교 보건대학원 역학 및 질병관리학과 유혜선
2. TV 건강정보 프로그램의 내용분석 - 서울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정보를 연구조사를 통해 얻는다. 다른 산업도 마찬가지겠지만 모든 산업은 경쟁이다. 즉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마케팅이 필요한 것이다. 4)스포츠소비자 분석과 스포츠 산업의 경쟁자를 분석한다. 소비자,산업,제품을 분류할 때는 인류통계학적인 요소로 성, 나이, 수입 등과 같은 양적인 자료들을 고려하고 심리묘사적 요소에는 선호하는 색, 음식, 정신건강과 같은 심리적인 요인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러한 정보는 PR에 관한 전략적 결정을 공식화 하

  • E Sports E Sports 정의 E Sports 보급화 요인 E Sports 발전 연혁
  • 하는 등 리그의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해 노력마케팅 전문 회사를 두고 입장권, 스폰서십, TV중계권, 캐릭터, 로고, 라이선싱 사업 등 수익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3. K-1의 경우 한국을 포함한 10개가 넘는 국가에서 해외 리그 운영, 해외 순회 경기 개최 등을 개회미국의 스포츠 리그들은 우수한 해외 선수들을 참여시켜 이들의 출신국 관중 및 팬을 확보-> 미국 전체 인구의 70%에 해당하는 약 2억 명의 중국인들이 야오밍 선수의 경기를 시청4348

  • [대중매체]방송 프로그램 개선에 관한 제안서
  • 조사 및 작성(가요)결론 작성, 자료 편집§목 차§서 론3본 론 1(드라마).4본 론 2(연예오락).6가요6토크쇼.7연예정보프로.8본 론 3(CF)10본 론 4(뉴스)11 본 론 5(홈쇼핑).12결 론14【서 론】대중매체로서의 TV에 대한 의미흔히들 요즘 사회를 매스미디어(mass media)의

  • [청소년 문화] 청소년과 대중매체
  • 프로그램에서의 무분별한 언행- 대중 매체 속 범죄 모방4. 설문지 조사와 결과 해석5. 청소년의 인터넷 문화6. 청소년의 유해정보 접속 실태-결론청소년과 대중매체의 나아가야 할 방안과 대안제언 - 1) TV프로그램의 편성 비율이나 시간대 등을 보다 명확하게 제시.2) TV방송시간에 등급제 혹은 경고표시제를 도입.3) 청소년 스스로가 유해매체를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 볼 수 있어야 한다.4) 불법유통구조를 막기 위한 강력한 법 집행과 함께 불건

  • [일본프로그램][일본프로그램과 시청률][일본프로그램과 모방][일본프로그램과 광고][한국방송]일본프로그램과 시청률, 일본프로그램과 모방, 일본프로그램과 광고, 일본프로그램과 한국방송, 제언 분석
  • 프로그램과 광고1. 텔레비전 광고시청률과 프로그램시청률 차이 분석2. 프로그램과 관련된 요인 분석3. 광고와 관련된 요인분석Ⅴ. 일본프로그램과 한국방송Ⅵ.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미디어 산업구조의 가치사슬(value chain)은 콘텐트 제작, 서비스 제공, 인프라 제공, 그리고 단말기의 단계로 구분된다. 콘텐트 제작은 영상, 데이터 등 정보 콘텐트를 제작하는 분야이다. 예술적, 문화적 감각과 함께 데이터 수집 및 구성에 있어서 전문성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