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의 경영 혁신과 변화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코오롱의 연혁

2.(주)코오롱의 시련과 구조조정을 통한 조직 변화

3. 이론적인 측면에서 본 ㈜코오롱의 구조조정과 변화단계

4. ㈜코오롱의 구조조정 성과와 발전가능성

5. ㈜코오롱의 2차 구조조정과 변화관리

본문내용
1. ㈜코오롱의 연혁
1. 창업과 도약기
-1957년 4월 12일 ㈜코오롱은 대구의 한국 나이론 주식회사로 출발, 다음 해 스트레치 나일론사 공장을 건립함으로써 한국 나일론 섬유의 개척자이자 선두주자로써 첫발을 내디딤.
2. 산업기반의 확대(1969~1982)
-1960년대와 1970년대는 경제개발 5개년계획 등의 실시로 국내 나일론 업계 호황.
새로운 섬유인 폴리에스터의 등장에 따라 69년 한국 폴리에스텔 주식회사를 설립,71년에는 경북 구미에 폴리에스터 필라멘트사 17.5톤/일 규모의 공장 준공.
3.산업구조의 고도화(1983~1993)
-1980년대 우리나라 경제는 안정기조의 정착을 위한 정책적 노력과 세계 경제 여건의 호전으로착실한 성장을 이룩한 반면 섬유 산업은 수출국간의 경쟁 심화와 선진국의 보호 무역정책의 강화로 성장율 저조.
90년대에 접어들면서 섬유 산업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폴리에스터 스펀 본드 사업을 착수 인조 잔디와 카페트 등을 생산
4. 성장기반의 구축(1994~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기업 인사관리 사례
  • 경영시스템은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며 결과적으로는 인적자원으로부터 기대하는 성과를 얻을 수 없게 되고 경영성과의 향상도 기대할 수 없다. 결론적으로 인적자원을 관리하고 그 성과를 파악, 관리하는 것은 기업성과를 향상시키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4613신입채용뿐만 아니라 양성, 승진, 보상, 영입 등 인사관리에서도 성차별적 요소를 철저히 배제하고,능력과 성과에 따른 기회와 보상을 제공하고 있는 코오롱은 2010년 외부 여

  • [물류,산업공학,택배,경영학]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 변화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국내택배업체 중 국제항공택배업체들에 비해 우월적인 자본력을 바탕으로 국제항공택배업체로 그리고 선도물류업체로 성장 가능한 택배 3사들은 자산과 매출 규모에서 국제항공택배업체들의 1/2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 하에서 물류업체들은 기업적 특성과 주요 국내택배업체들에 비해 우월적인 자본력을 바탕으로 국제항공택배업체로 그리고 선도물류업자로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이 모색되어야 한

  • [국제마케팅] 코오롱 스포츠의 국제 마케팅 전략 보고서
  • 코오롱스포츠를 시작으로 현재 스포츠, 캐주얼, 골프, 명품 등 총 13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05년에는 남성복과 여성복 시장에서 특화된 사업을 전개하는 코오롱패션 부문과의 관리 통합을 통해 가장 안정적인 최적의 시장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원가를 절감하여 수익성 및 성장성면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사업 Portfolio 강화, 사업핵심 역량강화, Cost 혁신, 매장 밀착 경영을 중심으로 혁신 경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혁신을 위해 유통 산업의 꿈과 이상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GS리테일은 고객에게 보다 큰 만족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과 현장, 그리고 인재를 중시하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인재양성과 연구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미래 고도정보화 사회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경영 효율의 극대화를 달성하기 위해 각 부문별 자동화와 시스템화를 적극 추진, 경영 관리 체제의 혁신을 이룩하고 있다. GS리테일은2005년 “고객감동의 브랜드 이미지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업유형3. 사업계획서의 작성제11장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식재산권의 개념과 종류2. 특허활용전략3. 지식재산권 분쟁과 대응Special Feature 1. - 관련 사례 조사 및 연구1. 시장중심 R&D를 통한 기업경영 사례2. M&A를 통한 기술이전의 사례3. 사내벤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