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의 경영 혁신과 변화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5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코오롱의 연혁
2.(주)코오롱의 시련과 구조조정을 통한 조직 변화
3. 이론적인 측면에서 본 ㈜코오롱의 구조조정과 변화단계
4. ㈜코오롱의 구조조정 성과와 발전가능성
5. ㈜코오롱의 2차 구조조정과 변화관리
- 본문내용
-
1. ㈜코오롱의 연혁
1. 창업과 도약기
-1957년 4월 12일 ㈜코오롱은 대구의 한국 나이론 주식회사로 출발, 다음 해 스트레치 나일론사 공장을 건립함으로써 한국 나일론 섬유의 개척자이자 선두주자로써 첫발을 내디딤.
2. 산업기반의 확대(1969~1982)
-1960년대와 1970년대는 경제개발 5개년계획 등의 실시로 국내 나일론 업계 호황.
새로운 섬유인 폴리에스터의 등장에 따라 69년 한국 폴리에스텔 주식회사를 설립,71년에는 경북 구미에 폴리에스터 필라멘트사 17.5톤/일 규모의 공장 준공.
3.산업구조의 고도화(1983~1993)
-1980년대 우리나라 경제는 안정기조의 정착을 위한 정책적 노력과 세계 경제 여건의 호전으로착실한 성장을 이룩한 반면 섬유 산업은 수출국간의 경쟁 심화와 선진국의 보호 무역정책의 강화로 성장율 저조.
90년대에 접어들면서 섬유 산업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폴리에스터 스펀 본드 사업을 착수 인조 잔디와 카페트 등을 생산
4. 성장기반의 구축(1994~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