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교수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기

Ⅱ. 본론

1.교수설계의 의미

2.교육설계와 관련된 제반 용어의 개념

3. 교수설계의 제반이론

4. 교수설계 모델

5. 현대 교수설계 이론

Ⅲ. 마무리

본문내용
제가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첫 번째 과제, 두 번째 과제를 하고나서 교수님이 학생들 상대로 짤막하게 강의와 문제평가를 하실 때 마다 교수설계에 대한 언급을 하셨고, 그것이 이루어 지지 않아 아쉬웠다는 평을 하실 때 교수설계가 무엇인지 너무나 궁금하였습니다. 더군다나 교수님이 교수설계에 대한 강의를 하실 때 개인적 사정으로 수업에 참여를 못하게 되어 같은 조원에게 얼핏 들은지라 교수설계에 대한 개념이 머릿속에 자리 잡아야 한다는 생각과 PBL학습 방법뿐만 아니라 교육공학 전반적인 부분에서 교수설계가 중요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교수설계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조사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학습자들에게 무엇을 가르치든지 가르쳐야 하는 입장에 처한 사람이라면 각자 나름대로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 것인가에 대하여 어떤 아이디어를 가지고 교수활동에 임하게 될 것입니다. 내가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 것인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보다 분명하게 갖고 있으면 갖고 있을수록 그는 보다 효율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내가 어떻게 가르쳐야 겠다는 체계 레포트를 쓸 때나 발표를 할 때 개요를 짜듯 교수할 때 어떻게 가르쳐야 겠다는 그런 계획이 교수설계 입니다. 여기서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 것인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우리는 교수설계의 아이디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교수설계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을 통하여 어떠한 과정으로 교수설계가 이루어지는지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