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교육 교안]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지식검색을 이용한 미디어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주제 선택 배경-

- 구체적 교안과 교안관련 배경자료-

본문내용
현대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삶이 인터넷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보탐색, 여가, 친목활동 등 많은 일상이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세대를 거듭할수록 이런 인터넷의 생활화 현상은 가속화 될 것이고, 특히 현재의 청소년들에게 인터넷을 이용한 문제해결능력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그래서 본 교안은 인터넷을 이용하는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삼았으며, 인터넷의 다양한 분야 중 특히 ‘지식검색’을 이용한 문제해결능력 신장에 초점을 맞추었다.

오늘날 청소년들은 궁금한 것이나 고민거리가 생기면 누구에게 물어보고 싶어 할까? 부모님은 오래 전부터 그 1순위를 빼앗겼고 친구가 가장 믿음직한 상대라는 여론조사 보고가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기반사회에서는 이제 친구도 그 first place를 내놓아야 할 것 같다. 요즘 아이들은 뭔가 궁금한 것이 생기면 함께 진지하게 고민해보려는 경향이 적고 더 이상 ‘별들에게 물어봐.’라고 농담을 던지지도 않는다. 그 대신 “네이버에 물어봐.” 혹은 “ooo검색창에 ---라고 쳐봐.”라고 농담조로 충고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대상의 미디어 교육
  • 초등학교 대상의 미디어 교육1.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인터넷과 멀티미디어 그리고 최첨단 테크놀로지에 의한 각종 산물들로 인해 ‘새로운 소통’ 의 패러다임이 구축되면서 미디어 교육에 대한 관심도 날로 더해가고 있다.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대중 매체로부터 일방적으로 정보를 수용하는 단계를 넘어섰다. 미디어와 인간은 쌍방의 소통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인간과 미디어의 관계는 변화되었으나 내부를 살펴볼

  • [원격교육]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인터넷 서비스와 고성능 PC가 대중화되면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각종 온라인 교육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 인터넷은 CD-ROM과는 달리 실시간 자료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양방향 지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어학교육, 초-중-고 과외, 유아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소프트웨어나 VOD(Video On Demand) 시스템 등 가상학교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시장도 크게 성장했으며, 학습자료 구축이나 검색에 필요한 검색엔진, 웹 에디터 시

  • [미디어교육 교안] 블로그에 대해서
  • 교육기간주2회 각1시간 – 한 달간(총8회)수업목적현직 교사들이 블로그에 대해 파악하고, 기본적인 활용을 가능하도록 한다. 구체적목표블로그에 대한 기본지식 습득, 블로그의 중요성 인식, 기본적인 블로그 활용툴 학습교수방법설명, 사례제시, 실습, 토론필요기자재프로젝터, 컴퓨터사전요건교육참가자는 기본적인 인터넷 활용(포탈사이트 검색, 인터넷 주소입력하고 찾아가기 등)이 가능해야 한다.3. 수업프로그램 1차시블로그란 무엇인

  • [미디어교육 교안 짜기] 1인 미디어
  • 미디어 팁 이용하기 퀴즈를 낸다. (사람 찾기, 필요한 블러그 찾기) 모듬별 토론은 한 모듬 당 5명씩 6조로 이루어진다.모듬별로 만든 1인 미디어에 대한 활용방안으로 평가한다. 차시구체적 목표교육 내용 및 학습 포인트교수방법학생들이 얻어야 할 것 들 필요 기자재11인 미디어의 개념을 이해한다.a. 1인 미디어의 개념을 소개한다.b. 사전 조사 숙제를 통해서 1인 미디어의 종류를 알아본 것을 발표한다. c. 1인 미디어와 일반 인터넷 사이트와

  • [원격교육] 우리나라의 원격교육
  • 교육이던 것이 점차 특정 자격이나 학위를 부여하는 정규 교육과정으로 제도화되는 양상을 보여 왔다.그러나 컴퓨터와 텔레커뮤니케이션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그것의 교육적 다양한 이용은 한편으로 전통적인 학교 교육이 지닌 일정한 한계들을 극복할 수 있게 해주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보조적, 주변적이었던 기존의 원격 교육을 보다 중심적인 미래 교육 방식으로 받아들이게 만들었다. 특히 여러 가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류, 저장, 검색, 처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