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중독과 블로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문제제기

2) 블로그의 개념

(1) 블로그(blog)란 무엇인가?

(2) 이용현황

2. 본 론

1) 블로그의 역사

2)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심리

3) 블로그의 문제점과 사례들

3. 결 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는 사이버시대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의 물결 속에서 특히 컴퓨터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며 우리의 삶 안에 들어와 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주 연령층인 10대와 20대들은 이제 온라인에서의 만남을 당연시하며 오히려 그 안에서의 만남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도 한다 온라인에서와 오프라인에서의 삶이 일치 하지 않으며 무엇이 진짜 삶인지도 구분할 수 없게 되었다 온라인에서의 만남은 거대한 무리가 되어서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온라인상의 사이버공간에서 우리는 네트워크를 통해 획득한 의미를 자기의 것으로 소화함으로써 새로운 창조를 위한 재료로 삼는다. 사람들은 객체로서의 수동적인 입장이 아닌 주체로서의 능동적인 입장에서 그것을 대한다. 그러므로 주관자로서, 작가로서, 창조자로서 옛 전통에 다가서고 그것으로부터 우리의 현실에 맞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다. 사이버 공간은 가상의 공간이다. 그러나 그것은 '존재하지 않는 무'의 공간이 아니라 현실이 연장된 공간이고, 현실을 초월하여 새롭게 창조된 세계이다. 우리는 흔히 사이버 공간을 비현실적인 공간, 무의미한 공간으로 간과하지만, 이제 그 공간은 현실공간의 확장으로 엄연히 존재하는 공간이 되어버렸다. 내가 갖은 것을 남에게 나누고, 갖지 못한 것을 남에게서 받는 정보의 공유, 가치의 공유가 상생을 가능하게 하고 새로운 것의 창조를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가상공간을 적극적으로 현실세계 속으로 끌어들일 필요가 있다. 현대의 컴퓨터 환경 속에서는 사이버 공간과 현실의 공간이 같이 공존한다. 우리가 지금까지 아날로그 세계 속에서만 살아왔다면 이제는 아날로그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같이 살아야 한다.
이 두 세계의 공존이 집약적으로 일어나는 곳이 바로 싸이월드이다. 싸이월드라 불리는 이 홈페이지는 우리의 욕망이 실현된 곳이다. 싸이월드는 이미 우리 생활 속에 들어와 있다. 한 번 싸이월드에 들려봤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중독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자료(그래프)출처 : 플랜업라이프

*새로운 인터넷 하위문화의 중심 -블로그(blog)에 관한 보고서 2004년 5월 18일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152446

*http://blog.empas.com/himggey/3654756

*http://blog.naver.com/goodmarketer.do?Redirect=Log&logNo=40004498779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1&article_id=0000048267§ion_id=106&menu_id=106

*싸이월드 사용자 급증. inew24, 2003년 12월 12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성공과 문제점
  • 싸이’는 무엇일까? ‘싸이’란 바로 2001년 9월 개인 일기형식 미니홈피, 동호회 기능의 클럽, 유용한 정보, 유머, 뉴스거리를 제공하는 광장 서비스를 ‘사이좋은 사람들’이라는 모토아래 시작한 ‘싸이월드‘라는 홈페이지의 줄임말이다. 싸이월드는 등장 이후 계속해서 사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싸이월드를 한다는 뜻의 ’싸이질‘, 싸이월드의 중독자를 일컫는 ’싸이폐인‘등의 신조어도 탄생했다. 이처럼, 싸이월드는

  • 싸이월드폐인에 대한 내 생각
  • 싸이질, 싸이폐인, 싸이홀릭 등이 그것이다. 싸이질은 싸이월드에 로그인하는 것, 싸이홀릭은 싸이월드에 중독된 것을 말한다. 폐인이란 말은 본래 병이나 못된 버릇 따위로 몸을 망친 사람 또는 기인(棄人)을 뜻한다. 현재는 너무 즐기는 나머지 중독을 넘어서 맹목적으로 빠져드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이러한 싸이월드 이용에 대한 신조어들이 등장한 이유와 배경을 알아보기로 하겠다. 먼저 싸이월드 등 블로그에 중독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

  • [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 싸이월드(cyworld.com) ‘미니홈피’다. 폭발적인 인기로 ‘싸이질’(싸이월드 하기),‘싸이홀릭’(싸이월드 중독자) 같은 신조어를 만들어내면서 회원수 600만명 돌파. 월 페이지뷰도 78억건을 넘어 다음 카페를 위협하고 있다. 지난 12월 두 달간 매출만 50억원.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해(100억원)의 두 배로 잡았던 올해 매출 목표를 최근 500억원으로 대폭 상향 조정하기에 이르렀다.각종조사에서 블로그 부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 싸이월드의 개념과 장점, 단점 해결방안
  • 싸이질 싸이월드에 로그인해서 활용하는 행동ꡑ이나 ꡐ싸이홀릭 싸이월드에 중독된 것ꡑ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커다란 트렌드로 자리하게 되었는데, 밤새 싸이월드 내에서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블로그)를 꾸미고,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거나, 자신의 ꡐ1촌ꡑ이나 다른 사람들의 미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그 내용을 보느라 몇 시간씩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이러한 현실 속에서 우리 조

  • [인터넷]블러그가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
  • 블로그의 개인적 의미8. 사이버 공간의 특징1) 쌍방향성 2) 비동시성 3) 공간적 거리감의 극복 4) 비언어적 요소의 부재 5) 익명성 6) 문서화된 메시지 교류 7) 지배 효과의 약화 8) 채팅을 통한 인간관계9) 이메일이 주는 변화10. 사이버 인간관계의 사례1) 인터넷 동창회 사이트 아이러브스쿨2) 싸이월드3) 동호회 오프모임11. 사이버 인간관계의 문제점1) 익명성2) 비인격적 대화3) 기존 공동체의 해체를 촉진4) 채팅 중독증 유발 5) 온라인 안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