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론] 2장 라디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라디오의 특성과 기능
2. 편성과 제작
3. 한국 라디오 방송 현황
4. 라디오의 역사
5. 라디오의 미래
본문내용

라디오 방송의 원리
-음파를 전파로 바꾸어 송신 안테나를 통해 발송하고 수신 안테나에서 이를 받아 다시 음파로 바꿈
1) 음파의 특성 : 공기를 통한 전달 - 감쇠 현상이 심해 멀리 전달 불가
(전자기파나 입자가 물질을 통과하는 사이에 흡수나 산란이 일어나 에너지나 입자의 수가 줄어드는 현상)
2) 전파의 특성 : 주파수를 높게 하면 감쇠가 적어지고 멀리까지 전달

* 소리는 1초에 340m를 이동하지만, 전파는 1초 동안에 30만㎞로 퍼져나감

* 전파 : 진동 전류에 의해서 에너지가 공중으로 복사되는 현상으로 전자기파 전자파라고도 함

3) 라디오 방송의 원리

① 소리가 들리는 것은 물체의 진동이 공기에 의하여 퍼져나가기 때문

② 음파는 공기 중에 감쇄현상이 심해 멀리 전달되지 못함

③ 멀리까지 전달되지 못하는 음파를 전기 신호(음성 신호)로 바꿈

➃ 음성 신호를 주파수가 높은 전파에 실어서 멀리까지 보냄

➄ 음파를 전파로 바꿔 안테나를 통해 발사하면 빠른 속도로 먼 곳까지 보낼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강준만 교수의 대중문화의 겉과 속 3권 2장 영화 연예 문화 요약
  • 2장 영화 ․ 연예 문화Ⅰ. 저자소개이름 : 강준만출생 : 1956년 1월 5일출생지 : 전라남도 목포직업 : 대학교수, 작가소속 : 현 전북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1. 학력1980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학사 1984 조지아대학교대학원 신문방송학 석사 http://people.naver.com/search/peopledetail.nhn?id=1304&menu=1988 위스콘신대학교매디슨교대학원 신문방송학 박사 2. 경력전북대 사회과학대 언론심리학부 신문방송학전공 교수 1981 ~ 문화방송 라디오 PD 1982 ~ 중앙일보 수

  • 국내 IPTV 도입과 해외 사례를 통한 향후 전망
  • 라디오를 시청하듯이 전원만 넣으면 인터넷 망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IPTV이다.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IPTV에 대한 다양한 정의가 있지만 전송매체, 단말기, 콘텐츠 측면에서 정리하면, 전송매체 관점에서는 지상파, 케이블, 위성으로 구분되는 기존 방송매체시장에 IP 전송방식의 초고속 인터넷 망이 또 하나의 전달매체로서 등장하는 것이며, 단말기 측면에서는 PC만을 접속대상으로 하던 초고속 인터넷 영역을 TV를 포함한 방송가전 영역으로 확대

  • [원격교육활용론] 미국의 특성에 따른 원격교육의 발전과정과 현실
  • 라디오․텔레비전 방송국은 거의가 NBC, CBS, ABC 및 라디오만의공동기관인 MBS의 계열 하에 있고 전술한 3개사(社)는 위성 중계방송에 적극적이며 세계 각국의 텔레비전국과 연결되어 있다. 특히 유선방송인CNN은 24시간 뉴스방송을 하기도 한다.2) 신대륙 : 합리주의와 실용성이 가치기준 신대륙의 발견이후 새로운 역사가 태동된 곳이므로 다른 나라에비해역사적인 전통은 없으며, 다양한 인종에 의한 혼합문화가사회정의와 합리주의와 실용성 그리고 능

  • 7인의 베스트 CEO 요약 정리
  • 2장 Michael Dell, 고객은 비즈니스 모델의 중심이다.■ 마이클 델?- 마이클 델은 12살 때, 처음으로 제품 카탈로그를 만드는 등 어려서부터 기업가의 면모를 보였으며 고객과 직접적인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대부분 컴퓨터를 만지작거리거나 지역 라디오 색(radio shack)에 나가 노는 일로 보낸 후 대학에 진학했다. 대학 진학 몇 개월 후, 그의 기숙사 방은 개인용 컴퓨터 실험실로 바뀌었고, 얼마 후 , 그는 개인용 컴

  • 일본대중문화의 역사적 변천의 이해
  • 일본대중문화의 역사적 변천목 차제1장 근대의 출발과 문명개화1. 근대의 출발2. 교통 및 통신망의 건설3. 도시기반의 정비4. 근대적 문화시설과 박람회5. 서구적 생활양식의 출현6. 대중매체의 등장제2장 도시화와 대중소비문화의 탄생1. 도시화와 중간계층의 성장2. 도시화와 교외의 확장3. 근대적 소비공간의 확장4. 신문과 출판문화의 발전5. 라디오방송의 개시제3장 전시기의 문화통제1. 전시체제2. 소비생활의 통제3. 도나리구미와 정신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