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사회론] 화폐자본, 생산자본의 순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화폐자본의 순환
제 1절 제1단계. M-C
제 2절 제 2단계, 생산자본의 기능
제3절 제3단계. C'―M'
제4절 총순환
제2장 생산자본의 순환
제1절 단순재생산
제2절 축적과 확대재생산
제3절 화폐축적
제 4절 준비금
- 본문내용
-
▣ 화폐자본의 형태에 있는 자본의 기능
: 화폐의 기능을 한다. 이는 구매수단과 일반적 지불수단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이 능력은 화폐자본이 자본이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 아니라 화폐이기 때문에 생긴다.
: 반면 화폐상태에 있는 자본가치는 화폐의 기능 이외에 다른 어떤 기능도 할 수 없다.
▣ 화폐자본의 기능이 끝난 화폐의 일부는 다른 기능, 즉 화폐성격만 남는다.
: 화폐자본의 M의 유통은 M-MP와 M-LP로 분할된다. 후자의 과정을 보면 판매자로서 LP-M은 노동자에게는 유통의 1단계 또는 상품의 제 1변태이며 이것은 상품이 화폐형태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로서 LP-M-C 라는 단순상품유통 C-M-C로 나타난다. 여기에서 화폐는 오직 순간적인 유통수단 또는 상품과 상품사이의 교환의 단순한 매개수단이다.
: M-LP는 화폐형태로 투하된 가치가 실제로 자본으로 전환하기 위한 본질적인 조건이다. 이로서 M-MP는 M-LP에 의해 구입한 노동량을 실현하기 위해만 필요 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프랑스영화] 잔다르크 영화분석
-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