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미디어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고대에서 20세기까지의 개괄적인 역사
■ 고대신문
■ 고대신문이후와 근대신문이전
■ 근대신문
■ 정론지 시대 - 엘리트 단계
■ 신문의 대중화 단계
■ 옐로우 저널리즘
■ 신문의 기업화 및 독점화 / 전문화 단계
■ 전파미디어의 등장과 발전
■ 라디오 등장
■ 텔레비전의 등장
■ 멀티미디어
■ 인터넷의 발전사
■ 모바일
본문내용
■ 고대에서 20세기까지의 개괄적인 역사

• 페르시아, 로마, 몽골제국 : 사신, 불을 이용하여 메시지 전달
(뉴스라이터의 개념을 가진 사람이 존재 함)
• 15이후 구텐베르그에 의해 금속활자에 의한 인쇄술 등장
→ 유럽의 민족주의를 일깨우고, 출판물은 식민지화의 도구로 활용
• 18c 산업혁명 이후 시장의 확대에 따라 국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이 증대됨
→ 1875년 Unversal Postal Union 설립
• 1837년 모스에 의한 전신의 발명 국제 커뮤니케이션의 획기적인 도약점
→ 1938년 영국에서 최초의 상업전신 시작(식민지를 효율적으로 통치)
→ 1865년 22개 국가로 International Telegraph Union이 설립
(최초의 국제 Technical network 기구)
• 1901년 이탈리아의 마르코니가 대륙간 무선전신의 송수신 실험을 성공
→ 이후 세계전신사업은 영국의 독점적인 지위가 1차 세계대전 전까지 지속된다.
• 1877년 벨이 Bell Telephone Company 설립
→ 전화는 1956년에 이르러서야 처음으로 대서양에 전화선이 연결되어 국제적인 차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 rbgu***
    (2013.04.20 22:56:17)
회원 추천자료
  • 대중 매체와 대중문화
  • 대중 매체는 헤게모니가 자연스럽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헤게모니 위기 상황에는 복구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현재의 삶들을 되돌아보고 과연 그 삶들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고, 어떤 방향성을 갖는지를 살펴보는 일은 새로운 사회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 II. 대중문화와 영상언어 – 영상언어의 이해1. 바라봄의 의미현대사회는 영상시대이다. 문자와 음성 미디어는 아직도 그 기능을 수행하고 있지만 우리가 현대에 접하는

  • [대중문화와 대중매체] 미술의 역사와 사진과 미술, 포스트모더니즘, 현대미술과 대중문화
  • 대중매체와 대중문화 C o n t e n t s1.대중문화와 대중매체1) 대중문화란 무엇인가 2) 대중매체란 무엇인가 3) 대중문화대중매체와 미술의 연관성2. 미술의 역사- 미술 역사의 큰 흐름과 설명1) 고대미술①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미술② 그리스,로마 미술2) 중세미술 ① 로마네스크, 고딕, 교회미술② 르네상스 미술③ 바로크, 로코코 미술3) 근대미술 ① 신고전주의 미술 ② 낭만주의 미술 ③ 사실주의 미술 ④ 인상주의 미술4) 현대

  • 대중매체와 스포츠
  • Sport and popular cultureContents1. 스포츠와 대중매체2. 미디어 스포츠의 역사3. 대중매체의 특성과 스포츠 보도경향4. 미디어와 스포츠의 상호작용5. 문제점6. 사례7. 결론1. 스포츠와 대중매체스포츠와 대중매체현대인은 생활에 필요한 지식, 정보를 얻기 위하여대중매체를 이용함대중매체인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사회현상을 경험하고 있음이러한 대중매체의 발달은 대중문화 발전의 중요한 요소가 됨스포츠는 최근에 가장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는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미술이다 팝아트의 미술형식과 사회적, 경제적 현상 분석하기
  •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팝아트의 개념과 역사2. 팝아트의 특징3. 팝아트가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1) 대중매체의 차용2) 유희적 표현 방식3) 에로티시즘4) 일상적 오브제의 사용5) 반복과 복제 기법6) 원형의 변형과 재현4. 팝아트의 형식에 부합하는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현상1) 2차 세계대전 후의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서구 사회2) 대량생산 대량소비의 산업사회3) 매스미디어의 발달Ⅲ. 결론참고자료Ⅰ. 서론팝아트가 시작된 것은 1950

  • 라디오 산업 레포트
  • 라디오 산업- 목 차 -1. 서론2. 라디오의 역사 (1) 미국 라디오의 역사 (2) 우리나라 라디오의 역사 3. 라디오의 매체적 특성(1) 매체적 특성(2) 매체적 중요성4. 뉴미디어 시대와 라디오(1) 지상파 3개 방송사의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2) 인터넷 라디오의 등장에 따른 라디오 제작 관행의 변화 5. 라디오의 마케팅 활용 방안 (1) 기존 라디오방송 마케팅 전략(2) 인터넷 마케팅 사례 분석 - ‘미니’(MBC) 6. 결론7. 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